[2020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떡볶이·분식 브랜드, 바로그집
㈜빅브라더의 바로그집이 ‘2020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떡볶이) 부문을 수상했다.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길잡이가 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소비자가 직접 인정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브랜드를 발굴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1980년부터 대전 지역 떡볶이 맛집 자리를 지켜온 ‘바로그집’ 떡볶이를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외식 브랜드 전문기업 ㈜빅브라더가 프랜차이즈업을 통해 사업을 확장시켰다.

바로그집 떡볶이는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소스로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전통적인 떡볶이 소스와는 다른 특별한 레시피로, 맵지 않아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매운맛 떡볶이의 인기에 이어 최근에는 떡볶이 특유의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떡볶이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맵기 만한 떡볶이의 고정관념을 바꿔주는 바로그집 떡볶이가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성공적인 내 가게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창업 브랜드가 세심한 관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지 가 중요하다. 바로그집은 자체 물류를 통해 본사를 운영하고 있고 고객을 최우선을 생각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방문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외식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실시하고 있다.

바로그집 관계자는 “바로그집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소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초심을 지켜 좋은 재료와 맛에 대한 가치를 지켜 나갈 것”이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