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부터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약쑥이 유명한데, 최근 강화약쑥이 특유의 따뜻한 성질로 속이 냉하여 생긴 복통과 요통에 효능이 높으며 생리불순, 생리통 심할 때 섭취하면 좋은 것으로 주목 받고 있다.
강화도의 특산물로 그 생김새가 사자 발 모양을 하고 있어 ‘강화사자발약쑥’ 이라고 부르는데, 강화도의 해안가에서 해풍과 해무를 맞고 자라 일반 쑥보다 그 약효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강화약쑥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몸 속 냉기를 쫓고 혈액순환을 도와 수족냉증 치료 좋으며, 여성의 자궁을 따뜻하게 해 민간에서는 임신을 돕는 약재로 사용되기도 하였으며, 생리통, 생리불순을 포함 식욕부진, 만성변비,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을 준다.
한편, 한방식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는 30년 전통의 프리미엄 식품회사인 영화식품의 ‘영화 강화약쑥즙’이 여성소비자들 사이에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영화식품은 엄선된 양질의 강화도산 강화약쑥 80%와 30년 한방 노하우를 바탕으로 천연제조방식을 통해 제조하고 있다. 특히 제품 내 합성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은 100% 천연식품으로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화식품(www.yh-food.co.kr) 관계자는 “영화 강화약쑥즙은 품질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차별화된 가공법으로 지인 선물, 부모님 선물 등 선물용도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고 전했다.
한편 영화식품은 2012~2014 3년 연속 한방식품 최초 여성소비자 선호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이라는 쾌거를 얻은 바 있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