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출시 후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에서 1위 수성

[스페셜 리포트]
’24시간 홈 카페’ 맥심 카누, 라떼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
동서식품의 맥심 카누는 2011년 출시할 때부터 ‘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카페’라는 광고 문구를 사용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계속되면서 카누는 이 문구처럼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에서 ‘24시간 오픈하는 카페’라는 콘셉트를 통해 홈 카페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동서식품은 최근 여러 원산지의 커피를 찾아 즐기는 홈 카페족을 겨냥해 각 대륙을 대표하는 원두의 맛과 향을 담아낸 ‘맥심 카누 싱글 오리진’ 2종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에티오피아 아리차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링통 등이다.

에티오피아 아리차는 예가체프 아리차 지역에서 재배한 원두를 엄선해 로스팅한 제품이다. 꽃내음과 과일향이 매력적이다.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링통은 수마트라섬 토바호수 남쪽 링통 지역에서 재배된 원두를 로스팅했다. 쌉싸름한 허브향을 바탕으로 묵직한 흙내음과 고소한 견과류의 풍미가 어우러진 바디감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는 맥심 카누의 시그니처 컬러인 검정색을 바탕으로 새와 사자 등 각 원두 산지를 상징하는 동물이 일러스트로 새겨졌다.
’24시간 홈 카페’ 맥심 카누, 라떼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

홈 카페를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라떼 제품군

동서식품은 집에서도 개인의 취향에 맞는 라떼를 선택해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출시된 돌체라떼와 민트초코라떼는 홈 카페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돌체라떼는 연유 특유의 달콤함이 인상적인 제품이다. 에티오피아 원두를 100% 사용해 연유 파우더와 라떼 크리머를 적절한 비율로 배합했다. 커피 전문점의 연유라떼 못지 않은 조화로움과 완성도 높은 맛이 장점이다.

민트초코라떼는 기존 인스턴트 커피 시장에 없던 새로운 맛을 자랑한다. 페퍼민트 추출물과 코코아, 라떼 크리머가 어우러져 따뜻하게는 물론 차갑게 즐겨도 좋다. 2종 모두 민트·초콜릿·연유 등 제품의 주요 특성을 반영한 색상 등이 제품 디자인에 적용됐다.

동서식품은 “맥심 카누는 많은 소비자가 경제적인 가격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고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동서식품의 커피 기술력이 집약된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보다 풍성한 커피 한잔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호승 기자 yh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