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현대차, 전기차 픽업 후 충전해 가져다준다
현대차, 전기차 픽업 충전해 가져다준다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고객들이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는 충전 대행 서비스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곳에서 차량을 픽업해 최대 80% 충전, 간단한 실내 청소 서비스를 제공한 후 고객에게 다시 차량을 인도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아이오닉5,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DC콤보 타입 차량) 차량 소유자를 대상으로 제공한다. 예약은 현대차의 통합 고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마이현대’에서 하면 된다. 픽업 비용은 2만원이다. 충전 비용은 별도로 실비 정산되며 1kWh 기준 255.7원이다. 5000원을 추가하면 기계식 주차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대차, 전기차 픽업 후 충전해 가져다준다
카카오뱅크, 중저신용자 대출 금리 인하

카카오뱅크가 고신용 직장인 신용 대출 최대 한도를 축소하고 중저신용자 대출 공급을 확대한다. 고신용자 대상 신용 대출 최고 한도는 마이너스통장 대출 1억원에서 5000만원으로, 신용 대출은 건별 1억원에서 7000만원까지 줄인다. 자체 신용에 기반한 중저신용자 대상의 대출 금리는 최대 1.2%포인트 내린다. 한도는 7000만원으로 그대로 유지한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자체 중신용 대출 상품 최고 한도를 지난 4월 5000만원에서 7000만원으로 높인 바 있다.
현대차, 전기차 픽업 후 충전해 가져다준다
롯데百, ‘브라이틀링’ 온라인 브랜드관 선봬

롯데백화점은 온라인몰인 ‘롯데온’의 롯데백화점몰에서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브라이틀링(Breitling)’ 공식 브랜드관을 선보인다. 브라이틀링의 아이코닉 컬렉션인 ‘내비타이머 컬렉션’과 유니크한 롤 브레이슬릿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크로노맷 컬렉션’, 활동적인 생활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들을 위한 애슬레저 워치 ‘인듀어런스 프로 컬렉션’ 등 다양한 라인으로 구성한다. 1000만원대의 고가 라인인 내비타이머·크로노맷·프리미에르 헤리티지 컬렉션 등 10종도 판매한다.
현대차, 전기차 픽업 후 충전해 가져다준다
CJ온스타일, 뷰티 전문몰 ‘더뷰티’ 론칭

CJ온스타일은 뷰티 전문몰 ‘더뷰티’를 오픈한다. 더뷰티는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추천 받아 쇼핑하는 것처럼 소비자 취향과 피부 고민에 맞춰 상품을 제안하고 뷰티 솔루션 정보를 제공한다. ‘홈케어관’에서는 황인영 뷰티 디렉터 등의 외부 뷰티 전문가가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피부 관리 노하우를 알려주는 코너도 운영한다. 나스·로라메르시에·발몽 등 해외 명품 뷰티 브랜드와 티르티르·어도어블랑 등 인플루언서 브랜드를 선보인다.
현대차, 전기차 픽업 후 충전해 가져다준다
마켓컬리, 재사용 포장재 ‘컬리 퍼플 박스’ 도입

마켓컬리가 상품을 안정적·위생적으로 담을 수 있는 재사용 포장재 ‘컬리 퍼플 박스’를 선보인다. 컬리 퍼플 박스는 가로 45cm, 세로 30cm, 높이 35cm에 약 47리터의 용량을 담을 수 있다. 박스 내부 공간을 구분해 냉장·냉동 제품을 나눠 담을 수 있도록 했다. 섭씨 영상 28도를 기준으로 냉장 제품은 약 12시간 동안 영상 10도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고 냉동 제품은 약 11시간 동안 섭씨 영하 18도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무게는 135g이고 쉽게 펴고 접을 수 있는 접이식 구조다.
현대차, 전기차 픽업 후 충전해 가져다준다
대신증권, ‘공모주 투자’ 가이드 북 발간

대신증권이 공모주 투자 열기를 반영한 가이드북인 ‘공모주 투자 101 : 저금리 시대의 중수익 아이템’을 발간했다. 책자는 공모주 투자의 개념, 공모주 투자 시 체크해야 할 사항, 공모 시장의 특성과 트렌드, 공모주 펀드의 특성 및 간접 투자하기, 2021년 상장 예비 기업 분석 등 5개의 파트로 구성돼 있다. 가이드 북은 대신증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태림 기자 t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