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2)
베크
비스포크 소파 브랜드

베크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가구(소파)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베크는 프리미엄 원목가구 브랜드 ‘베이직가구’의 소파 브랜드로, 피부에 닿지 않는 부분까지 고품질 가죽을 사용해 소비자의 니즈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소파를 제안한다.

해당 브랜드는 엄격한 인증기준을 통과한 정품 자재만을 사용하며 12등급의 가죽, 6종의 패브릭 원단과 200여 개의 컬러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커스텀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소파 구매 시 기존 소파를 수거 및 회수는 물론 보상 이벤트도 진행하며 수거한 소파를 업사이클링(up-cycling)해 필요한 기관에 기부하는 친환경 캠페인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베크 소파만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맞춤형 소파를 제안함과 동시에 버려지는 소파에서 새로운 가치를 찾고 심각한 환경문제에 이바지하는 데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2)
봄봄매트
층간소음 매트 전문 브랜드

봄봄매트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유아용품(층간소음매트)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주)옥토아이앤씨의 봄봄매트는 필요한 공간에 원하는 만큼 설치하는 시공용 층간소음 매트로, 2017년 출시 이후 7,000건 이상의 시공실적을 보유했다.

최근 출시한 봄봄매트 네이쳐스퀘어는 새롭게 특허 출원된 에어돔 구조를 적용하여 매트 시공 시 바닥 손상을 최소화했고, 내부 공기를 스스로 배출하는 자충식 설계로 바닥면이 항상 건조하게 유지되어 습기로부터 매트와 바닥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가장 안전한 소재인 TPU와 PU를 사용하여 층간소음을 60%이상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특별히 고안된 인터록킹 결착구조로 매트 사이에 이물질이나 액체가 스며들지 않아 청소와 관리가 편리하다.

봄봄매트는 올해 층간 소음 매트로는 국내 최초로 경기도 김포에 연간 150만장 규모의 자체 매트 생산 공장을 구축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2)
센스맘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센스맘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고객만족브랜드(매트리스)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센스맘은 국내주거생활환경이 전통온돌문화의 영향으로 바닥생활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국내 최초로 3D 7-zone 입체패턴을 적용한 매트리스를 개발했다.

대표제품인 투사이드 매트리스는 국내 생활환경에 맞춰 바닥과 침대 양쪽 모두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부드러운 쿠션감과 가벼운 무게로 연령대와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보관과 이동이 편리하게 사용가능하다.

올해 출시한 신제품 ‘센스맘 매트리스 시그니처9’는 9-zone 디자인과 10cm/12cm 두께, 퀸, 슈퍼싱글, 패밀리 사이즈 매트리스 폼과 친환경 오코텍스 1등급 원단을 사용한 4가지 컬러의 누빔 겉커버를 직접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시그니처라인을 선보였다.

센스맘 측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2)
솔로리빙
1인 가구 브랜드

솔로리빙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가구(주방용가구)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솔로리빙은 1인 가구 브랜드로, 감성 디자인의 가정용 가구, 주방용 가구를 선보임에 따라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직접 개발, 제조, 배송하면서 철저한 품질관리와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해당 업체는 1인 가구 뿐 아니라 프리미엄 가구브랜드 ‘퍼니크엣홈’을 론칭함에 따라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

솔로리빙 이병제 대표는 “솔로리빙은 현재 디자인, 품질,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최선을 다하는 전략을 고수한 결과 이와 같은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고객만족과 디자인 개발, 제품품질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2)
순수
헤어스타일러 브랜드

순수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미용기기(헤어스타일링)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순수 스타일러는 뷰티 기업 ‘웰본(WELBORN, 대표 박병일)’에서 홈쇼핑을 통해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웰본은 쉽고 아름다운 셀프 스타일링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으면서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돌아가는 ‘순수 브이스타일러’를 출시했다.

‘순수 브이스타일러’는 토탈 뷰티 살롱 ‘순수’ 이순철 대표원장이 홈쇼핑 방송에서 혼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링 노하우를 전수해주며, 지난 해 3월 출시된 이후 소비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웰본 관계자는 “2년 연속 한국소비자평가 1위 선정되어 기쁘기도 하지만 그만큼 책임감도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제품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2)
순수
헤어염색제

순수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화장품(헤어염색제)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코스메틱 기업 ‘웰본(WELBORN, 대표 박병일)’에서 홈쇼핑을 통해 판매 중인 ‘순수 염색제’는 K-뷰티의 메카 서울시 청담동에 위치한 뷰티 살롱 ‘순수’의 이순철 대표원장이 노하우를 통해 탄생한 염색제로, 혼자서도 쉽고 빠르게 셀프염색이 가능하며 일명 ‘재구매 염색제, 다시 찾는 염색제’로 찾는 고객들의 충성도가 높은 제품이다.

웰본은 소비자의 구매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좋은 품질과 매력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업그레이드 된 염색제 등 헤어 관련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3년 연속 한국소비자평가 1위를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2)
아비쥬의원
뷰티 의료 중점 의원

아비쥬의원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의료(쁘띠성형)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아비쥬의원은 2006년부터 시작되어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대형 네트워크 병원이다. 현재 서울, 경기, 대전을 통틀어 총 17개의 지점과 전 지점 역세권 위치 및 총 1,000여명의 직원으로 내원객들에게 피부, 쁘띠, 비만관리, 리프팅 다방면의 뷰티 의료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정품·정량을 지키는 원칙을 기반으로, 품격 있는 환경과 서비스로 내원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또한 시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각 개인별 맞춤 진료 원칙 역시 고수해나가겠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2)
아이큰
펄스전자기장 특허 성장판 자극기

아이큰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헬스케어(마사지기구)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아이큰은 엠엔의 독자적인 펄스전자기장(PEMF) 특허기술을 활용해 개발된 성장판 자극기 브랜드이다. 2021년 1월 홈쇼핑 런칭을 시작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등 국내 판로를 확대 해 가고 있다.

엠엔은 비임상 선행 연구를 통해 펄스전자기장(PEMF)의 성장판에 대한 효능 및 안전성을 확인했고, 연구 결과는 올해 8월 SCI급 학술 논문 저널인 ‘어플라이드 사이언스(Applied Sciences)’에 등재되는 쾌거를 이뤘다.

아이큰은 옷 위에 바로 착용이 가능한 비접촉 방식으로 사용자의 편리성을 도모한 제품이며 집중모드와 수면모드의 2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엠엔 민경수 대표는 “한국소비자평가 1위를 2년 연속 수상하며 제품의 품질, 신뢰성을 인정받은 만큼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향상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2)
아이클타임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아이클타임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건강기능식품(키성장)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아이클타임은 키 성장 중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다. 국내 최초 식약처에서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HT042(황기추출물 등 복합물)뿐만 아니라 홍삼을 주 원료로 함유해 면역력 증진과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 항산화,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이클타임은 하루 2번, 간편하게 짜 먹을 수 있어 키성장 뿐만 아니라 요즘 같은 환절기엔 아이의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성장기 자녀에게 적합한 1:1 키 성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클타임 관계자는 “평소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님의 고충을 주의 깊게 살피고,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진 솔루션을 제공해 온 덕분에 3년 연속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며 “수상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성장기 아이들의 키 성장을 돕고, 보다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연구‧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2)
아토오겔
아기화장품 전문 브랜드

아토오겔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유아용품(아기 화장품)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아토오겔은 ‘올바르지 않으면 만들지 않는다’는 투철한 기업 신념으로 다양한 어린이화장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다. 아기 로션을 비롯해 키즈 샴푸, 어린이 수딩젤 등 온라인 판매를 진행 중이며 아토오겔의 모든 제품은 코리아나화장품의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 아래서 제조된다.

특히 EWG 그린 등급을 메인성분으로 구성하였으며, 현재 판매되고 있는 유아 화장품은 피부 자극테스트를 거쳐 저자극 판정을 받아 아이뿐만 아니라 성인도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아토오겔의 제품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자료 역시 다각도로 검토하여 자체적으로 엄선한 성분으로 제조를 진행하고 있다.

아토오겔 관계자는 “자사 아기화장품 성분을 믿고 주문 주시는 분들이 많으신 만큼, 앞으로도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으로 보답하기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이 보내주시는 사랑과 신뢰를 저버리지 않도록 꾸준히 연구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2)
에버홈
주방가전 및 생활가전 브랜드

에버홈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고객만족브랜드(주방가전)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에버홈은 주방가전 및 생활가전 브랜드로, 올해의 경우 2030세대를 타깃으로 한 소형 감성가전으로 시장을 확대했다.

특히 플로팅 기술과 통스텐 소재를 활용한 에버홈 스텐통가습기를 론칭하여 세척, 살균, 소음, 성능, 편의 등 모든 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해당 브랜드는 올해 청담동에 ‘에버홈 라이브스튜디오’를 오픈함에 따라 라이브쇼핑을 자체적으로 진행, 고객들의 니즈 및 불편사항을 제품개발과 상품기획에 적용하는 등 고객과 양방향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관계자는 “고객들의 불편사항 개선 등 에버홈을 찾는 모든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데 더욱 힘쓸 예정이며 앞으로도 신뢰 받는 에버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2)
에어메이드
프리미엄 가습기 브랜드

에어메이드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생활가전(가습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에어메이드 가습기는 기존 가열식, 초음파식 가습기의 단점을 보완한 복합식 가습기다. 복합식 가습기는 물의 온도를 80℃까지 가열한 뒤 초음파로 온도를 낮춰, 45℃의 따뜻한 가습을 분무하는 제품이다. 또한 오토 기능이 탑재돼 있어 실내 습도를 스스로 파악해 스마트 조절이 가능하고, 설정돼 있는 습도에 다다르면 작동을 일시 중단하며, 실내 습도가 달라지면 스스로 재작동하게 된다.

아울러 22년형으로 리뉴얼된 제품은 가습기 진동자를 스텐으로 변경하여 세척도 편리해지고 내구성도 한층 더 높였고,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돌려서 잠글 수 있는 뚜껑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에어메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에어메이드 가습기가 1위 타이틀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항상 고객님들의 의견을 귀담아 들으며, 끊임없는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좋은 제품으로 보답해드리겠다”라고 전했다.

유호승 기자 yh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