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3)
에임헬스
하이앤드 헬스케어 브랜드

에임헬스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건강기능식품(혈압·관절 보조식품)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에임헬스는 건강에 집중하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제품의 신뢰도와 안전성을 인정받아 프로축구 연맹 공식건강기능식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난유백세플러스 등의 캡슐난유 상품이 있다. 난유는 계란 노른자 난황에서 추출한 지질성분으로 인체 모유의 지방산 조성을 닮은 전래 헬스 오일이다.

이와 더불어 혈당·혈압·콜레스테롤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백세혈당혈압케어’와 시니어들의 관절건강을 위한 ‘백세마디관절300’ 등 다양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에임헬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들의 많은 성원과 관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하이앤드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가 되겠다”고 밝혔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3)
오유미당
돈까스 프랜차이즈

오유미당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프랜차이즈(돈까스)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오유미당은 돈까스와 쌀국수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시그니처 메뉴인 토마호크 돈카츠, 오지개 돈카츠를 비롯한 다양한 돈까스 메뉴와 소고기 쌀국수, 마라탕 쌀국수, 소곱창 쌀국수, 순두부 짬뽕 쌀국수 등 다채로운 쌀국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토마토 돈카츠, 토마토 쌀국수, 샐러드 쌀국수 등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또한 오유미당은 2019년 5월 청주에 첫 매장을 오픈한 후 지난해 5월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 현재 전국에 60개 가맹점을 오픈했다. 아울러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는 로열티 면제하는 등 가맹점과 상생을 위해서도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용기있는사람들 배명덕 대표는 “익숙한 음식들의 특별한 조화를 찾기 위해, 그리고 오유미당만의 좋은 재료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느 가맹점을 방문해도 균일한 맛, 위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3)
요달의찜닭
프리미엄 찜닭 브랜드

요달의찜닭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프랜차이즈(찜닭)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요달의찜닭’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찜닭이라는 컨셉의 브랜드로 다양한 메뉴를 통해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환장간장찜닭, 중독고추장찜닭, 강추로제찜닭, 순살김치찜닭 등 다채로운 메뉴는 브랜드의 가장 큰 경쟁력으로, 맛은 물론 가격까지 합리적이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낙준 대표는 “이번 수상은 가맹점주님들과 함께 만든 결과”라며 “찜닭을 떠올리면 요달의찜닭을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 최고의 브랜드가 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3)
웜리(Warmly)
프리미엄 라이프케어 브랜드

웜리(Warmly)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유아용품(이유식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웜리는 글로벌 유아용품 브랜드인 ‘베이비 브레짜 코리아’의 마케팅 팀에서 브랜딩과 상품개발을 담당하여 탄생한 프리미엄 라이프케어 브랜드다.

올해의 경우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Excellent) 등급을 받은 프리미엄 아기 물티슈를 론칭했으며, 엄마와 아기 등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한 보습 로션도 출시했다. 특히 웜리 보습 로션은 출시 후 뷰티앱 ‘화해’에서 ‘보습력 만족도’와 ‘촉촉함 만족도’에서 99점을 획득했다.

관계자는 “지난해와 올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물티슈, 보습 로션 등 다양한 라이프케어 제품을 성공적으로 론칭했다”며 “제품력과 안전성 면에서는 타협하지 않는 자세로 제품 개발에 힘쓴 결과로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은 것 같아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3)
위힐스
위 건강 영양제

위힐스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건강기능식품(위건강)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건강한 약속 바른’은 제품 개발부터 제조, 판매까지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기업이다. 항상 믿을 수 있는 원료와 합리적인 가격을 약속하며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된 ‘바른위힐스’에는 위 점막 내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인 스페인감초추출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장 건강과 신체 대사를 고려해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등 엄선된 부원료가 함유되었다.

바른 관계자는 “화학 부형제를 모두 배제한 제품인 위힐스를 시작으로 소비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모든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안전성, 기능성, 합리적인 가격의 세 약속을 꼭 지킬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3)
이프너리
건강한 아름다움 위한 기초화장품

이프너리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화장품(기초화장품)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이프너리는 모든 피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기초화장품 전문 브랜드이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다년간의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로 엄격한 인증과 테스트를 거쳐 신뢰할 수 있는 제품만을 제공해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프너리의 대표제품은 ‘리즈턴 콜라겐 멀티밤’, ‘리즈턴 콜라겐 미스트’, ‘리즈턴 콜라겐 크림’ 등 콜라겐을 기반으로 한 화장품으로 풍부한 피부 탄력감을 선사하고 주름 집중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피부 콤플렉스를 케어해준다.

이프너리 관계자는 “항상 정직한 화장품을 선보이기 위해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건강한 피부 케어를 위한 뷰티 제품을 선보이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3)
일상공감
생활용품 패러다임 제시

일상공감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생활용품(아이디어상품)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일상공감은 생활용품 전문 리빙 브랜드이다. 일상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완성도 높은 제품을 구현하기 위해 제품 기획 과정부터 제조 과정까지 수개월에 걸쳐 각종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생활용품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일상공감은 ‘밀봉하게 압축랩’, ‘어디든 세워보게’, ‘찰떡쿵 고정패드’ 등 브랜드의 명처럼 일상에서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제품명과 참신한 기획으로 제품을 출시했다. 이와 같은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중간 유통 단계를 없애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일상공감 관계자는 “한국소비자평가 1위 수상은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끝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추후에도 소비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대표 생활용품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3)
잘보는성모안과
안과 질환 중점 의원

잘보는성모안과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의료브랜드(노안수술)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잘보는성모안과는 2015년 개원 이후 대학 병원급 장비 도입과 숙련된 의료진들의 협진을 통해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등 3대 실명질환 및 소아시력발달 질환 중심의 진료를 시행하며 개원 3년만인 지난 4월 안과수술 누적 1만 3,000건을 돌파했다.

특히 2016년에는 늘어나는 수술환자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안과 질환에 관한 지속적인 연구를 위해 전문수술센터와 시과학연구소를 확장 개원했다.

또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학술적 공로로 독일의 광학기업 ‘Schwind’사로부터 올레이저 라섹연구클리닉 공식 위촉 병원으로 발탁됐고, 프랑스 ‘Quantel’사의 녹내장 연구센터로 공식 선정되기도 했다.

잘보는성모안과 오태훈, 이승진 공동대표는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의료 기술 및 서비스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3)
장준호외과의원
갑상선 중점 치료 의원

장준호외과의원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의료(갑상선고주파)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장준호외과는 초고가의 필립스사 최신 모델인 초음파 장비를 사용해 미세한 결절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갑상선고주파절제술 , 유방맘모톰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갑상선고주파절제술은 초음파를 보며 종양에 열침을 찔러 고주파 전류의 열로 종양을 절제해내는 원리를 이용해 흉터가 남지 않고 통증과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장준호외과의 갑상선고주파절제술은 일상생활이 바로가능(당일수술, 당일퇴원)하다는 장점이 있다. 대표원장인 장준호 외과전문의는 갑상선고주파절제술을 국내에서 진료영역으로 개척했다.

장준호 원장은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국내·외 환자들의 믿음과 사랑으로 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국민들의 건강을 지켜냄으로서 보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3)
조선비책
프리미엄 발효 침향환 조선황림

조선비책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건강식품(침향환)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조선비책은 2018년 ‘고객이 믿고 먼저 찾아주는 침향환’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론칭한 프리미엄 발효 침향환 브랜드로, 국산 약재와 천연 아카시아 벌꿀을 기반으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출시했다.

아울러 조선비책은 식약처 인증 유산균을 통해 좋은 약재를 발효 및 숙성, 체내흡수율을 높이고자 노력하였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특허까지 취득했다.

김성태 대표는 “한국소비자평가 1위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정직함을 바탕으로 한 조선비책의 탄탄한 제품력을 알아보고 아낌없는 사랑을 주신 많은 고객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조선비책은 정직하고 믿을 수 있는 침향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힘쓸 것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3)
지모
디지털 액세서리 전문

지모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고객만족브랜드(디지털악세사리)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지모는 애플 유저들이 추구하는 직관적이고 감성적인 디자인과 하이 퀄리티의 제품을 선보이는 디지털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다.

다년간 경험을 토대로 론칭된 ‘나노핏 시리즈’는 0.2mm의 강화유리 필름과 0.4mm의 초박형 투명 케이스로 최대한 아이폰 고유의 그립감과 디자인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특히, 50만 개 이상 판매단 지모의 강화유리 시리즈들은 필름 테두리를 4시간을 더 연마한 공법이 적용됐다.

주식회사 립슨의 주나영 대표이사는 “애플워치 유저들을 위해 다양하고 매력적인 애플워치 밴드 제품군에도 주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한 품질 위주의 경영 철학을 내세워 항상 인정받는 브랜드 ‘지모’가 되겠다"고 말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3)
크리스탈클라우드
소형가전 전문 브랜드

크리스탈클라우드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소형가전(피지흡입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크리스탈클라우드는 2019년 설립된 에이치케이코퍼레이션(주)의 소형가전 전문 브랜드로 2016년 런칭되어 현재 온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매년 소비자의 구매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연구 개발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제품의 안전성, 품질 등에 관한 테스트를 시행하고 있다.

크리스탈클라우드 관계자는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더 좋은 품질과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한국소비자평가 1위를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기본 품질 관리 원칙에 충실하고, 고객의 신뢰를 깨뜨리지 않도록 높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3)
킹스스파
건식습식 겸용 반신욕기 브랜드

킹스스파가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고객만족브랜드(반신욕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킹스스파는 국내에서 생산한 건식습식 겸용 반신욕기를 선보이는 브랜드로, 2021년 하반기에 새롭게 선보이는 2022년형 프리미엄 편백 반신욕기는 세련된 디자인의 리프트업 문짝과 등받이를 채택해 편리성을 높였다.

특히 해당 제품은 프리미엄급 편백나무를 사용해 집안 어디서나 진한 피톤치드 향을 느낄 수 있으며, 맥반석 돌에서 나오는 뜨거운 천연 원적외선의 강력한 열기로 건식반신욕은 물론, 맥반석 돌 위에 물을 한 컵 뿌리면 뜨거운 증기가 나와 증기사우나를 즐길 수 있는 습식 반신욕 기능도 갖췄다.

이외에도 반신욕기 발 부분에는 황토온열매트를 장착해 황토족욕이 가능하고, 좌훈기능도 포함돼 있다.

관계자는 “특허 받은 기술이 적용된 ‘킹스스파 반신욕기’를 통해 고객들이 집에서 즐기는 나만의 증기목욕으로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3)
투캐럿
종합 광고 대행사

투캐럿이 ‘2021 한국소비자평가 1위’ 마케팅(광고대행)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정됐다.

2015년 설립한 주식회사 투캐럿은 2017년 기업 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였고, 2018년 연구소를 갖춘 벤처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 기업부설 연구소를 통해 온·오프라인 광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연구를 통한 투캐럿만의 광고 기술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8월에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하여 소비자와 교감하고 사회 전반에 걸쳐 두 각을 나타내는 기업을 발굴해 그 노고를 치하하고자 제정된 시상식인 ‘2021 고객선호브랜드지수 1위’ 마케팅 (광고대행) 부문을 수상했으며, 우수한 SNS 성과를 낸 기업을 대상으로 5개 부문 15개 지표를 평가해 매년 후보작 및 분야 별 대상을 선정하는 국내 소셜 인터넷 혁신 대상 시상식인 2021년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신용카드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운영관리 우수성을 입증했다.

투캐럿 김신아 대표는 “이번 수상은 서비스 품질 향상에 집중하고 끊임없이 개선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다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광고주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캐럿이 되겠다”고 밝혔다.

유호승 기자 yh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