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조선비책
조선황림 침향환 전문 브랜드

조선비책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식품(침향환)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조선황림 침향환’은 조선비책의 대표 브랜드로, 동의보감 등의 고의서 제조법을 기반으로 하여, 침향 20%, 녹용 5%, 산수유 10%, 참당귀 10%의 주재료와 그 외 국내산 13가지 한약재의 최적의 배합으로 탄생되었다. 특히 함량만을 높인 제품이 아니라 독자적인 발효 기술을 적극 도입했다.

침향환의 유효성분은 물론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식약처 인증 균주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Lactobacillus plantarum)외 4종의 유산균을 배합했다. 더불어 화학적 식품 첨가물도 철저히 배제하여, 오롯이 약재 통분말과 아카시아 천연 벌꿀, 유산균으로 만들어졌다.

조선비책 김성태 대표는 “원칙과 소신을 지키고, 고객분들께 신뢰를 주는 기업이라는 목표와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소비자의 만족과 기대에 부응하는 프리미엄 건강식품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포차천국
외식 프랜차이즈

포차천국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포차)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주식(酒食)회사 포차천국’은 외식경영‧컨설팅 전문기업 (주)미트더석세스에서 ‘밥도 먹고, 술도 먹고’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기반으로 2016년에 선보인 브랜드다.

포차천국은 밥도 먹고 술도 먹는 아이덴티티를 토대로 끊임없는 업체발굴과 인재영입을 통한 메뉴개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여 지난 해 코로나 시기에도 불구하고 43개의 신규매장을 개설했다.

교육 및 원팩 조리 시스템, 운영 노하우가 잘 축적되어 있는 만큼 초보 창업자들도 쉽게 운영이 가능한 점이 특징으로 현재 240호점까지 계약을 이뤘다. 또한 포차천국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코로나19 파급영향 최소화와 조기극복을 위한 가맹점주 비용문담지원 가맹본부를 인정받으며 ‘착한 프랜차이즈’에 2년 연속 선정 된 바 있다.

주식(酒食)회사 포차천국 관계자는 “이번 수상과 같은 영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R&D에 대한 꾸준한 투자의 결실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점주와의 높은 유대감으로 소비자, 점주 신뢰를 구축하여 프랜차이즈 산업 이미지 제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퓨어랩(PURELAB)
국내 마스크 전문 브랜드

퓨어랩(PURELAB)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방역용품(마스크)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퓨어랩은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정직하고 편안한 마스크를 만들기 위해 식약처 인증을 받은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품질 테스트로 고객들을 만족 시키고 있다.

퓨어랩 KF94 황사 방역 마스크는 마스크의 모양을 잡아주는 하드쉘 필터는 미국 듀퐁사의 하드쉘 필터를 사용하고 있으며, 마스크의 핵심이라고 불리는 MB 필터 포함 모든 부자재들을 국내에서 수급해 생산하고 있다.

또한 3D 입체구조로 인해 마스크 안쪽 내부에 에어 포켓을 만들어 숨쉬기가 용이하며 마스크 안쪽에 화장이 묻지 않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이트, 블랙, 그레이 3가지 색상의 대형 마스크를 판매 중이며 추후 아이들이 착용 가능한 소형 화이트 마스크, 베이지와 핑크 색상이 라인업에 추가될 예정이다.

퓨어랩 관계자는 “이제 매일 사용하는 생활의 필수품인 마스크를 소비자들이 좀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해우리
해초바다요리 전문 프랜차이즈

해우리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해초요리전문점)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해우리는 2007년 강남본점(도곡점) 설립을 시작으로 현재 총 1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2년 초 강남역에 초대형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프라이빗한 룸식 구조는 비대면적 활동을 추구하는 사회의 흐름에 맞는 안전한 모임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메뉴는 접대, 동창회, 상견례 등 모임의 특색에 맞도록 실속 있는 한 상 차림과 고급 코스요리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있다.

해조류는 미네랄 중에서도 마그네슘과 아연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 그중에서도 해초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 체내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우리 관계자는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외식문화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며 “해우리를 꾸준히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들을 위해 굴비, 막걸리, 계란 등 가정에서 즐기거나 선물용으로도 좋은 식품을 상품화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숙취해소에 좋은 벌나무즙도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닥터맨즈
전문적으로 연구한 남성건강 브랜드

닥터맨즈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식품(남성활력)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닥터맨즈는 서울대출신 연구진과 세계100대 과학자가 공동개발한 남성건강 브랜드이다. 특허원료를 함유한 전문적인 제품을 개발해왔다.

대표제품으로는 닥터맨즈 올인원, 원샷, 면역파워 등이 있으며, 오랜 연구를 통해 독자 개발한 프리미엄 원료 레시피를 바탕으로 제조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철저한 품질, 안전 검사를 거쳐 그 안전성도 인정을 받아 신뢰를 얻고 있으며, 개별 포장을 통해 간편하게 섭취하고, 휴대할 수 있다.

닥터맨즈 관계자는 “소비자분들의 많은 사랑을 바탕으로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에 선정된 것이 감격스럽다”며, “더욱 전문적인 연구, 개발에 힘쓰며 한국 남성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리즈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즈랩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기능식품(멀티비타민)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리즈랩은 (주)밸런스웨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대표제품은 프리미엄 멀티비타민 ‘리즈랩 바이알 이뮨’이 있다.

‘리즈랩 바이알 이뮨’은 하루 한 병으로 일일 필수 영양성분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올인원 멀티비타민으로,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D 등의 11종 비타민과 아연, 몰리브덴, 셀렌 등 8종의 필수 미네랄을 비롯해 19종의 기능성 원료를 포함하고 있으며 36가지의 식약처 인증 기능성을 담고 있다.

또한 해당 제품은 인체적용시험, 독성실험결과 등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관리하는 건강기능식품의 기준을 모두 통과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우수건강기능식품 GMP 인증을 보유하고 있는 제조시설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전문연구원들이 약 40회 이상의 배합비 검토를 거쳤다.

리즈랩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사랑과 응원에 힘입어 이번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마마포레스트
친환경 리빙 브랜드

마마포레스트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친환경브랜드(친환경주방용품)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마마포레스트는 상품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환경과 가족을 생각하는 친환경 리빙 브랜드이다. 친환경 고체 주방 세제(일명 설거지 비누) 시장을 선도하며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등의 메이저 홈쇼핑 채널에 최초 론칭한 이후 현재까지 올리브영, 쿠팡, 쓱닷컴 등의 대표 온라인 채널과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및 이마트 오프라인 전국 매장에 입점하고 미국, 일본 아마존 초이스에 선정되는 등 국내/외 소비자의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던 중 최근 누적 판매량 90만개를 돌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마마포레스트의 대표 상품 내추럴 디쉬바는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이를 위해 엄마가 성분을 직접 고민하여 자연에서 찾은 원료만으로 제작해, 1000시간 저온 숙성 단계를 거쳐 강력한 세정력과 보습력의 해법을 찾은 천연 주방 세제다. 미국 USDA 오가닉 인증,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 및 각종 유해 원료 무첨가 테스트를 통과하고 1종 주방세제로서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또한 식기세척기 세제를 비롯한 천연 치약, 파워버블 클린파우더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을 선보이며 국내 친환경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오현주 마마포레스트 대표는 “건강과 편리함을 모두 만족시키고자 하는 품질에 대한 집념과 고객과의 소통을 통한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만만하우스
쉽고 간편한 Easy Life를 위한 청소용품 브랜드

만만하우스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생활용품(청소용품)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만만하우스는 전문적인 노하우를 가진 제조업체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다양한 청소용품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이에 뛰어난 품질과 안전성으로, 출시직후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제품으로 ‘강력한 먼지 클리너’, ‘안전한 녹 클리너’가 있다. 또한 화장실 냄새 클리너, 청소기 냄새 탈취제도 편의성이 우수해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만만하우스 관계자는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어 영광이다”라며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면서도 품질이 뛰어난 청소용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대한민국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명인코리아
종합설비자재 온라인쇼핑몰

명인코리아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종합설비자재)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명인코리아는 고품질의 종합설비자재 및 배관자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곳에서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쇼핑몰이다. 국내최초 배관자재 온라인쇼핑몰이면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B2B 사업도 확장해나가고 있다.

특히 자체 브랜드 MK는 쎄니타리(위생용 배관), 스텐피팅류, 공압밸브, 프리미어밸브, 황동볼밸브, 진공부속 등은 식품, 제약, 바이오, 반도체, 건설, 설비 등의 산업에 생산 및 연구 설비로 폭넓게 사용되는 배관자재로써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다.

명인코리아가 추구하는 고객 중심의 브랜드 가치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주)명인코리아는 편리한 구매, 합리적인 가격, 고객의 의견과 소통을 중요시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부 근무환경 개선, 수평적인 조직문화 구축 등 경쟁력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명인코리아 김영열 대표는 “명인코리아를 선택해준 고객께 감사한다”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며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세븐일렉
모바일 헬스케어용 스마트기기 기업

세븐일렉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IT(스마트워치)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세븐일렉은 스마트워치, 스마트체중계를 보건소, 지자체, 병원과 같은 보건의료 기관에 전문적으로 공급하는 기업이다.

세븐일렉의 스마트워치 기술은 최신 센서 기술과 모바일 하드웨어 기술을 결합하여 가벼운 무게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깔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의 현재 활동량을 직관적으로 표현하여, 목표 활동량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B2B 전담콜센터와 오픈 채팅방을 운영해 고객들과 수시로 소통하며 문제 발생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많은 자원을 투입하고 있다.

세븐일렉의 손종문 대표는 “스마트워치는 라이프 사이클이 짧은 모바일용 하드웨어 기술을 빠른 시일에 적용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트랜드를 끊임없이 추구하는데 그 경쟁력이 있다”라며 “앞으로도 압도적인 제품 경쟁력으로 신뢰받는 스마트워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아이지도어
중문 브랜드

아이지도어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중문)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주식회사 명성아이지는 창의적인 개발과 차별화된 자재, 디자인, 시공 기술을 토대로 온라인 중문 시장의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아이지도어는 스마트 공장의 ‘One stop solution system’ 및 자체 중문 개발팀을 구축하여 다양한 중문을 맞춤제작 및 시공하며, 내구성 강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이에 아이지도어의 프리미엄 초베젤은 중문의 프레임 두께가 0.7cm의 초슬림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내구성은 물론 약 97% 이상이 강화복층유리로 개방감을 자랑한다. 또한 5mm 강화유리 두 장 사이에 14mm 알루미늄 단열 간봉으로 안전과 단열을 모두 갖춘 신제품도 선보인 바 있다.

주식회사 명성아이지 김동필 대표는 “이제는 디자인을 넘어 안전과 에너지 절감까지 기능적으로도 만족할 만한 중문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끊임 없는 신제품 연구 개발과 투자를 통해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아이캔두(AiCANDO)
Ai 학습 솔루션

아이캔두(AiCANDO)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에듀테크)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아이캔두(AiCANDO)는 (주)교원의 대표 학습지 빨간펜의 강점을 디지털 전환한 Ai 학습 솔루션이다.

아이캔두는 메타버스로 구현된 학습 공간에서 실사형 Ai 튜터와 함께 공부하는 초개인화 맞춤 교육을 선보인다. Ai 분석 기반 개인별 맞춤 학습 관리를 제공하고, 학습 몰입도와 취약 개념 분석을 통한 성취도를 높인 점이 주목을 받아 현재까지 회원 수 6만을 확보했다.

또한 문항 풀이에 따른 맞춤 관리뿐만 아니라 얼굴 표정, 음성, 학습 행동 등 학습자 생체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고차원의 맞춤 솔루션을 제시한다. 또한 ‘실사형 Ai 튜터, 메타버스 교실, 고품질 마이크로 러닝 콘텐츠’를 기반으로 아이 스스로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우고, 수준에 알맞은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Ai 기반 초개인화 맞춤 학습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취약점은 보완하고 강점은 강화해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혁신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아톰킥보드
아이와 성인 모두를 위한 킥보드

아톰킥보드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스포츠용품(킥보드)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아톰킥보드는 ‘아이들과 눈높이를 마주하며 함께 킥보드를 즐기고 싶다’라는 목표를 가지는 또래의 아이들을 키우는 아빠들이 모여 창립한 브랜드이다. 2021년 1월, ‘아톰킥보드 클래식’을 정식 론칭했다.

아톰킥보드의 ‘클래식’은 라인업을 상징하는 4색상인 민트, 바닐라, 핑크, 다크그린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오리지널, 영, 리틀, 미니 등의 세부모델로 구분되며 성인뿐만 아니라 성장기인 아이들에게 연령별로 최적화된 사이즈와 편의사항을 제공한다.

아톰킥보드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을 통해 안정성을 입증했다. 또한 모든 제품에 무상수리 기간을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올해에는 수동 킥보드의 최고 사양을 갖춘 프리미엄 라인인 ‘얼티밋’, 아이들의 시선으로 디자인한 ‘팝’ 등의 신규 라인업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주식회사 아톰인터내셔널의 정종혁 대표는 “론칭 첫 해부터 예상보다 큰 사랑을 받아 고객들께 감사드린다”며 “온 가족이 안전하고 멋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킥보드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앨리펫
반려동물분양 전문 브랜드

앨리펫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반려동물분양)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앨리펫은 전문적인 지식과 책임감을 갖고 반려동물 선진화에 앞장서며 노력해오고 있다. 선진화 된 분양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국가에서 허가받은 FCI국제공인 생산업허가견사를 직접 운영하며 건강하고 우수한 혈통의 반려동물들을 자체브리딩 함으로써, 무분별한 교배와 출산이나 이익만을 위한 분양을 막고자 한다.

앨리펫은 부산, 창원, 전주, 시흥 등 지점을 넓히고 있으며 생명에 대한 신념과 소신이 있고, 앨리펫의 5가지 모토인 ‘신뢰, 전문, 소통, 진심, 봉사’를 이해하고, 올바른 생명 가치관과 반려견에 대한 애정이 있는 창업주만 모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앨리펫 관계자는 “반려문화 선진화를 향해 늘 발전하는 자세로 노력하며, 믿을 수 있는 반려동물분양샵 시스템을 만들어 평생의 반려가족을 맞이할 고객님들께 차별화 된 시스템과 가치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이사플러스
포장이사 전문 기업

이사플러스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고객만족브랜드(이사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이사플러스는 고객 맞춤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가족 단위의 대형이사부터 1인 가구의 소형이사, 그리고 기업이사, 보관이사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사플러스는 전국 무료 방문견적을 진행하여 견적 신청 시 1:1 담당자가 배정되며, 견적 담당자가 고객의 집에 직접 방문하여 이사지의 주변 환경을 파악, 이삿짐의 물품 및 양을 정확하게 파악해 고객에게 이사 진행 방식과 비용을 안내한다.

이외에도 전국 온라인 견적 시스템을 도입해 약 700여 명의 이사 전문가와 계약을 체결, 1일1집이사와 삼진아웃제도를 실시하는 등 안전하고 검증된 이사업체만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양질의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사를 완료된 고객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있다. 이렇듯 소비자 입장을 먼저 생각하려고 노력한 결과, 이와 같은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이사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인천교통공사
종합교통운영기관

인천교통공사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서비스브랜드(도시철도)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인천교통공사는 인천도시철도 1·2호선과 7호선 온수역 이남 구간 11개역을 비롯해 준공영제 버스, BRT·GRT, 종합터미널, 인천교통연수원,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인 장애인콜택시, 월미바다열차 등 인천시 및 부천시 대중교통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로 개통 24주년을 맞이하는 인천교통공사는 ‘최고의 교통서비스 제공으로 시민행복 추구’를 미션으로 고객만족경영심의원회를 운영, 시민모니터와 함께 월별 서비스 중점과제 수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카카오톡 챗봇’ 운영으로 24시간 365일 민원응대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국토교통부에서 평가하는 철도안전관리 수준평가에서 2년 연속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정희윤 사장은 “이번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을 통해 고객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전국 최고의 도시철도 운영기관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점프에셋
부동산 플랫폼

점프에셋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스타트업브랜드(부동산 플랫폼)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점프에셋은 지식산업센터 프롭테크 스타트업 ‘점프컴퍼니’의 자산관리 솔루션 앱으로, 현재 지식산업센터 약 1,800호실, 총 1조 원 규모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해당 앱은 지식산업센터 분야를 전문으로 다루며, 본인이 계약한 지식산업센터를 점프에셋에 등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지식산업센터의 중도금 및 잔금 대출 관리, 월세 및 매각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으며, 투자 성향에 맞는 새로운 지식산업센터도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과의 금융 상품 협약을 통해 점프에셋 이용자에게 지식산업센터 잔금 대출 상품을 최저금리로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존 고객들이 불편해하던 부동산 계약, 대출, 임대, 매각의 전 과정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점프컴퍼니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의 선두 프롭테크 스타트업으로써 부동산 시장의 불편함을 하나씩 해결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자체 지식산업센터 상품 공급과 맞춤형 임대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진아구
아구찜 프랜차이즈 브랜드

진아구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아구찜)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외식경영‧컨설팅 전문기업 (주)미트더석세스의 두번째 브랜드인 진아구는 이색적인 토핑이 올라가는 아구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아구찜 위에 치킨, 문어, 낙지, 대창 등 고객 취향에 맞게 토핑을 선택할 수 있으며, 순살아구찜과 다양한 토핑을 월남쌈과 같이 즐길 수 있다.

해당 브랜드는 상권 맞춤형 5way(홀, 포장, 배달, 점심, 주류) 시스템으로 사계절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손질된 아구와 특제 분말소스로 간편 조리가 가능해 초보창업자들도 손쉬운 운영이 가능하다.

진아구 관계자는 “자사만의 차별화된 메뉴 경쟁력과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 급변하는 외식산업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우뚝 서 국내 최고의 아구찜 전문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카즈미
45건의 특허 ‘캠핑 용품’ 전문 브랜드

카즈미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캠핑용품(텐트)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카즈미(KZM OUTDOOR)는 2008년 설립된 캠핑 용품 전문 회사 (주)코린토의 대표 브랜드로 캠핑·레저 산업에 필요한 모든 종류의 캠핑 용품들을 직접 개발·생산하는 국내 기업이다.

다수의 특허(디자인 37건, 상표·실용신안 8건)를 바탕으로 ‘뉴 아티카’, ‘비바 돔 쉘터’, ‘길버트 랜턴’ 등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텐트·캠핑 용품들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일본·대만·몽골·홍콩 등 다수의 국가로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카즈미는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을 필두로 올해에도 다양한 스타일을 자랑하는 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이며, 솔로캠핑 부터 가족캠핑까지 캠퍼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계획이다.

(주)코린토 김숙경 대표는 “하나의 큰 문화가 되어가는 캠핑·아웃도어 시장에서, 무엇보다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려 노력했다”며 “앞으로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항상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4)
홈지오
주방가전 브랜드

홈지오가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주방가전(저당밥솥)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홈지오의 본사 (주)더원스테이스(공동대표 정세훈, 정재훈)는 자체 특허기술 기반으로 당질물이 상향식으로 추출하는 2세대 ‘홈지오 저당밥솥’을 선보인 바 있다.

홈지오 저당밥솥은 출시 후 TV홈쇼핑, 미디어커머스,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오프라인 등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활발하게 판매되고 있으며 누적후기 2,000건 이상을 기록하는 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주)더원스테이스 정재훈 대표는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고 평가하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게 되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당사에서 취급하고 있는 모든 제품들은 각 분야의 오랜 경력의 개발자들과 함께 자체 특허기술 개발을 통해 제작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혁신적인 신제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은석 기자 choi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