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3)

아이러너, 런닝머신의 새로운 패러다임

아이러너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고객만족브랜드(런닝머신) 부문 1위에 올랐다.

아이러너는 획일적인 런닝머신의 틀에서 탈피해 차별화된 디자인과 화려한 컬러,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을 갖춘 런닝머신으로 업계에 새 지평을 연 생활 스포츠 전문 브랜드다. 높은 인기를 얻어 런닝머신 단일 브랜드 사상 최단기간 11만 대 판매고를 기록했다.

특히 최근 출시한 ‘아이러너 Z3’는 아이러너 최초 3단계 폴딩 방식 적용으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신개념 접이식 런닝머신이다. 다양한 사용자 맞춤형 프로그램(8가지 자동 프로그램 등)과 뒤로 걷기 기능으로 평소 잘 쓰지 않는 근육을 사용해 차별화된 운동 효과를 느껴볼 수 있다. 또 듀얼 다이아몬드 미끄럼 방지 패턴과 충격 감소에 특화된 6개 합성고무 지지대 설계를 접목해 더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아이러너 관계자는 “한정된 공간에서도 끊임없이 자신을 가꾸는 소비자의 노력에 부끄럽지 않은 가정용 런닝머신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해 아이러너와 함께 달리는 소비자가 더 많아지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엘렌쥬얼리, 감동을 선사하는 데일리 쥬얼리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3)
엘렌쥬얼리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3년 연속 패션(쥬얼리) 부문 1위에 올랐다.

(주)엘렌쥬얼리는 누구나 일상에서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지만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아름다움이 가득한 명품 데일리 쥬얼리를 선보이는 기업이다. 트렌디한 디자인을 연구·개발하고, 자체 공장에서 직접 생산한 쥬얼리를 신속히 배송하며, 평생 무상 A/S까지 지원한다. 그 결과 창립 당시보다 40배 높은 매출고를 올리는 기염을 토해내고 있다.

엘렌쥬얼리 공식 온라인 몰에서 고급스러운 목걸이부터 팔찌, 발찌, 반지, 귀걸이, 24K 순금 반지, 14K·18K 체인목걸이까지 다양한 쥬얼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시즌별 신상 쥬얼리와 각종 기념일(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결혼기념일 등) 선물로 알맞은 쥬얼리도 있다. 당일 배송 쥬얼리를 구입하면 더 빠르게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엘렌쥬얼리 관계자는 “일상에 가치를 더하고 행복을 선사하는 다양한 데일리 쥬얼리를 개발, 생산하고 고객 서비스에 힘을 기울여온 결과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스노우폼 세차 및 디테일링 선두주자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3)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7년 연속 차량용품(세차용품) 부문 1위에 올랐다.

2005년 설립된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는 영국에 본사를 둔 스노우폼 세차 및 디테일링 전문 브랜드다. 전 세계의 2,500개 넘는 디테일링 업체가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제품을 사용해 시공하거나 판매하고 있다. 국내 포함 아시아 총판은 (주)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가 담당하고 있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는 디테일링 전문가들로 구성된 본사 테스트 팀으로 모든 제품을 출시 전 세심하게 테스트한다. 또 각국의 프로 디테일러들에게 제품을 보내 피드백을 받으며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한다. 그 결과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제품은 아마추어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고품질 제품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는 제품 출시와 판매뿐 아니라 퀄리티 높은 디테일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더 나아가 프로, 아마추어 디테일러를 대상으로 하는 세차 및 디테일링 교육을 30년 넘게 이어오고 있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차와 디테일링이 대중의 즐거운 취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웰릭스 음식물처리기, 친환경 음식물처리기의 혁명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3)
웰릭스 음식물처리기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3년 연속 주방가전(음식물처리기) 부문 1위에 올랐다.

‘웰릭스 음식물처리기 빌트인’은 싱크대 부착 빌트인 방식의 원스톱 음식물처리기로 3단계 안심 클린 기술을 적용했다. 1단계에서 최대 2600RPM의 강력한 파워 분쇄를 통해 음식물을 작은 크기로 즉시 분쇄한다. 2단계에서 세라믹 볼로 한 번 더 미세하게 분쇄하고, 3단계에서 미생물로 액상분해해 자동으로 배출한다. 특히 음식물 쓰레기를 미생물로 액상화하는 특허기술은 친환경 기술의 혁신을 이뤘다는 평이다. 하루 평균 전기세가 약 70원이므로 매일 사용해도 전기세 부담이 적은 점 역시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3년 연속 수상, 브랜드 대상 5관왕 등극 비결이다.

3월 출시된 ‘웰릭스 음식물처리기 바이오’는 4단계 하이브리드 반영구 필터와 자가 생존율이 높은 특허 미생물을 활용해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한다. 내구성이 강하고, 위생적인 스테인리스 교반봉으로 미생물을 골고루 섞기에 더 빠른 분해가 가능하다. 기존 싱크대 설치형 제품과 달리 별도의 설치나 시공 없이 어디든 콘센트 전원만 연결하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간 미생물 음식물처리기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냄새 문제도 해결했다.

현재 웰릭스렌탈은 간편한 사용법과 혁신적인 미생물 처리 방식을 갖춘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웰릭스 클린 바이오’ 2종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위매치다이사, 이사·청소 업체 매칭 플랫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3)
위매치다이사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생활서비스(이사·청소) 부문 1위에 올랐다.

위매치다이사는 데이터 기술로 이사 및 청소 수요 고객과 업체를 연결하는 매칭 플랫폼 스타트업 기업이다. 업체별 평가 등급과 실제 이용자 평가를 제공해 고객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업체에는 강력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을 안정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복수 이상의 매칭으로 업체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함으로써 업체가 자발적으로 서비스 품질을 개선해 좋은 등급을 획득하고 더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생태계를 조성한다.

2015년 출시 후 이사·청소 업체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왔고, 지난해 10월 기준 이용자가 600만을 넘는 대중적인 서비스가 됐다. 이번 수상을 통해 대중적인 이사·청소 업체 매칭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굳혔다.

위매치다이사 박경태 대표는 “소비자의 사랑에 힘입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에 감사드린다.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소비자는 합리적인 선택을 하고, 공급자는 제값을 받으며 서비스에만 집중할 수 있는 이사·청소 생태계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위매치다이사는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사 비용을 일부 지원하는 이벤트와 6대 가전제품 고장 시 일부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는 고장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정다함돈까스, 프리미엄 수제 돈까스 프랜차이즈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3)
정다함돈까스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프랜차이즈(돈까스) 부문 1위에 올랐다.

정다함돈까스는 (주)정다함의 수제 돈까스 전문 프랜차이즈다. 숙성, 연육 과정을 거친 국내산 프리미엄 돼지고기, 바삭한 전용 빵가루, 전문가의 연구 끝에 탄생한 전용 식용유, 천연 향신료와 농축 과즙으로 만든 특제 소스로 맛을 낸 일품 수제 돈까스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HACCP 인증 시설에서 제조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것도 강점이다.

정다함돈까스는 우수한 가맹 정책으로도 신뢰받고 있다. 엄격한 품질관리 아래 생산한 제품을 자체 물류망을 통해 가맹점에 공급하는 것은 물론, 검증된 협력 업체 기반의 인프라를 구축해 가맹점주는 매장을 쉽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다. 또 홀+테이크아웃+배달 복합매장형, 배달&테이크아웃형, 테이크아웃형으로 맞춤 창업이 가능하고, 창업 과정에서 다양한 지원(교육 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정다함은 푸드트럭에서 정다함돈까스, 속초할매닭강정 등을 판매하는 푸드트럭 창업자도 모집한다. 성공적인 푸드트럭 창업을 위해 조리부터 경영, 장터 제공, 홍보까지 다각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제임스티스푼, 프리미엄 티백 시장 선도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3)
제임스티스푼이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4년 연속 식품(차류) 부문 1위에 올랐다.

다익인터내셔널이 2003년 론칭한 제임스티스푼은 엄선한 원료로 만든 고품질 차(茶)로 건강한 차 문화를 선도하는 커피&티 전문 브랜드다. ‘내가 만드는 차는 내가 마시고 내 가족이 마신다’는 사훈 아래 정직한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최초로 삼각티백 트렌드를 이끌고 일회용 드립백 커피를 도입했다.

프리미엄 티백 시장 활성화를 주도하는 제임스티스푼은 원료 수입부터 개발, 제조, 품질관리까지 전 과정을 엄격히 관리한다. 환경과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해 티백의 삼각망, 실 모두에 100%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자연친화적 생분해성 소재(PLA)를 사용하는 점도 경쟁력이다.

제임스티스푼은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에서 수입한 고품질 원료로 티 전문가가 만든 캐모마일, 페퍼민트, 루이보스, 얼그레이 등 다양한 차를 개발하고 있다. 허브차, 녹차, 홍차, 전통차, 아이스티, 커피까지 선보이므로 소비자 선택폭이 넓다. 모든 제품은 FSSC 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 제조시설에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생산된다.

제임스티스푼 관계자는 “국내 대표 차 브랜드로 우뚝 서는 그날까지 더 많은 소비자에게 더 건강하고 좋은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스페이스, 신차 패키지 전문 기업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3)
카스페이스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5년 연속 산업(자동차튜닝) 부문 1위에 올랐다.

2014년 론칭한 카스페이스(대표이사 이원존)는 신차 패키지 전문 기업이다. 차량 검수부터 고객 맞춤 서비스까지 한 번에 끝낸다는 획기적인 시스템과 신뢰도 높은 제품으로 론칭 7여 년 만에 가맹점이 40개에 달할 만큼 실소비자에게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카스페이스는 까다롭기로 소문난 자동차 동호회에서부터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유명세를 타며 점차 세력을 확장해 나갔다. 최근에는 소비자의 열화와 같은 지지로 제주점과 춘천점을 추가 오픈해 가맹점 40개를 돌파했다.

카스페이스의 강점은 신차 검수부터 고객 개인화 서비스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다는 것이다. 차량 구매 후 놓치기 쉬운 내외관 스크래치, 조림 마감, 단차 등 신차 검수를 무료로 진행하고, 일반인은 알아차리기 어려운 파워트레인, 전장 계통, 등화장치 등의 이상 유무도 유심히 점검한다.

신차 패키지 서비스로 제공하는 △선팅 및 PPF 시공 △유리막 코팅 △블랙박스 장착 등의 제품은 본사가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카스페이스 관계자는 "고객들이 더욱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케듀아이, 자격증 교육의 중심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3)
케듀아이가 29일 ‘2022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6년 연속 교육(자격증) 부문 1위에 올랐다.

(주)케듀아이는 ‘대한민국 자격증 교육의 메카’로 조명 받는 자격증 교육 전문 기업이다. 취업부터 승진, 자기계발까지 다방면에 유익한 각종 자격증을 쉽고 빠르게 취득할 수 있게 돕는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 제작한다. 뿐만 아니라 분야별 전문 수험서 및 서적 출판, 기업 교육, 전직 지원 서비스, 산업보안 교육 및 컨설팅까지 수행한다.

대표 교육과정은 △마이데이터·신용·보안(마이데이터관리사, 국가공인신용관리사, 국가공인산업보안관리사, 소비자금융전문가) △물류·유통·무역(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보세사, 무역영어1급) △CS·상담·국제(국가공인SMAT, 국가공인CS관리사, 직업상담사, 국제무역사1급) △부동산·복지·요양(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농업·수산·축산(농산물품질관리사, 수산물품질관리사, 유기농업기능사, 축산(산업)기사) 등이다.

케듀아이의 모든 강의는 수강률과 수강 만족도가 높은 우수 교수진이 합격에 유효한 내용만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또 케듀아이의 자격 과정은 해당 교육기관이 시험 주관처인 법정협회 훈련 기관으로 지정된 만큼 우수한 교육 콘텐츠로 인정받고 있다.

이명지 기자 mj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