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이마트송' 재송출⋯아티스트 콜라보 버전도

이마트가 30주년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신세계)
이마트가 30주년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신세계)
이마트가 1993년 1호점 창동점 오픈 30주년을 맞은 가운데,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30일 이마트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2월부터 연중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말까지 이어질 '이마트 30주년 캠페인'은 대형 경품 증정, 미래 고객인 어린이들을 위한 문화 행사, 이색 한정판 상품과 팝업스토어 운영 등으로 나뉜다. 과거 이마트를 찾았을 때 느꼈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감성 이벤트도 준비됐다.

30주년 슬로건으로 '에브리데이 러블리 플레이스'를 내세웠다. 고객에 대한 감사와 함께 언제나 사랑이 넘치는 공간으로 계속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국내 대표 대형마트로서 핵심 영업 전략이기도 한 '상시 최저가(EDLP·EveryDay Low Price)'를 응용한 표현이기도 하다.

고객에게 전하는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 이마트가 준비한 첫 번째 이벤트는 2월 3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하는 대형 경품 행사다. 창립 연도인 1993년을 기념해 1993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전기차(현대자동차 아이오닉6)를 준다. 2등(2명) 상품은 골드바 5돈, 3등(3명)은 다이슨 공기청정기다. 이마트는 이외에도 조선팰리스 숙박권, 다이슨 에어랩,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준비했다.

행사 참여는 이마트앱을 통해 할 수 있다. 행사 기간 한 번이라도 이마트 매장을 방문해 1만원 이상 구매하고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한 고객은 앱에서 응모하면 된다. 응모는 고객마다 한 번씩 가능하다. 추첨 결과는 3월16일에 발표한다.

이마트에서의 다양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감성 이벤트도 진행된다. 많은 고객들이 기억하는 이른바 '이마트송'을 다시 트는 게 대표적이다. 2000년부터 2007년까지 이마트 매장에서 들을 수 있었던 이마트송은 경쾌한 멜로디와 함께 '난나 난나 난나', '해피(happy)'가 반복된다.

이마트는 30주년을 맞아 이마트송을 2월3일부터 매장에서 송출한다. 오리지널 음원 이외에도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콜라보 버전 이마트송도 준비 중이다. 콜라보 이마트송은 이르면 3월 초 공개된다. 이마트송과 더불어 30주년 캠페인 영상도 3일부터 매장과 온라인, 옥외 공간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