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김순덕 원조부안집, 어머니 손맛 담긴 파김치와 숙성 돼지고기 전문점
김순덕 원조부안집이 27일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4년 연속 프랜차이즈(고깃집) 부문 대상을 받았다.

김순덕 원조부안집은 어머니의 손맛이 담긴 전라도 파김치와 숙성 돼지고기를 선보이는 프랜차이즈다. 1등급 암퇘지만을 선별해 14일간의 숙성 과정을 거쳐 육즙이 살아있는 △육즙목살 △쫀득살 △숙성삼겹살 △항정꽃살 △오득살 등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피자고기로 유명해진 쫀득살은 돼지의 덜미살로 씹는 맛이 쫀득쫀득해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부위이며 육즙목살은 특허 불판에 구워 육즙이 풍부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러한 고기는 특허를 받은 불판에 구워 고기의 맛이 한층 높으며, 전라도 부안 출신인 어머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파김치와 무채김치, 콩나물무침, 깻잎장아찌 등 다양한 반찬과 곁들여 먹을 수 있다.

이처럼 기본에 충실한 맛있는 고기를 제공하는 김순덕 원조부안집은 고객들의 재방문과 관심이 높은 프랜차이즈로 성공 창업의 신화를 쓰고 있다. 실제로 가맹점들은 전국 각지에서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본사에서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품질, 서비스, 매장 운영, 청결 등 다양한 피드백 아래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운영사무국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은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로 고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며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브랜드들을 선정, 시상, 공표해 대중을 위한 합리적 소비 지표를 제시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