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TSMC에 이어 세 번째 규모

삼성전자가 미국 텍사스주 테일러시에 짓고 있는 반도체 공장 모습.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가 미국 텍사스주 테일러시에 짓고 있는 반도체 공장 모습. 사진=연합뉴스
미국 정부가 반도체지원법에 따라 대만 TSMC에 보조금 66억달러(약 8조9000억원)를 지원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삼성전자에 대한 미국 정부의 보조금 규모가 TSMC 다음이 될 것이라고 로이터통신이 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날 로이터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삼성전자가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85억달러)과 대만의 TSMC(66억 달러)에 이어 세번째로 큰 규모의 보조금을 받게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미국 정부가 다음 주 삼성전자에 대한 반도체 보조금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 2명의 소식통은 미국 정부가 다음 주에 삼성전자에 대한 60억~70억달러 사이의 반도체법 보조금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은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텍사스주 테일러에 170억달러를 투자해 반도체 공장을 건설 중이다. 앞서 지난 5일 월스트리트저널은 삼성전자가 미국 내 추가 투자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추가 투자 규모까지 포함해 삼성전자의 텍사스주 공장 관련 전체 투자 금액은 440억달러가 될 전망이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