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 추진 현황 및 주요 성과를 담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LIG넥스원이 선보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이중중대성 평가’에 기반한 6대 핵심이슈 도출 및 대응전략 수립 △ESG 활동 현황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ESG 경영의 필요성 및 실천 의지 등을 주제로 LIG넥스원 이사회의 인터뷰를 담아내 보고서의 진정성을 더했다.

LIG넥스원은 이번 첫 발간을 계기로 ESG 경영 내재화를 실현하고 고객, 협력회사, 지역사회,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는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기업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ESG 경영은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 요소”라며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첫 발간이 LIG넥스원이 ‘현재를 책임지고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LIG넥스원은 사외이사 중심의 ESG 위원회를 기반으로 방위산업에 특화된 정책 및 과제를 수립·추진해왔다. 지난 6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에서 주관하는 2024 ESG 평가에서 방산업계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