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소규모 식음 사업자 위한 PB 브랜드, 식자재왕
식자재왕이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B2B식자재)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했다.

식자재왕은 B2B 식자재 전문 기업 푸디스트 주식회사(대표 유주열)의 식자재 PB 브랜드로, 소규모 식음사업자가 직면하는 고충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자 2007년 론칭, 올해로 17주년을 맞았다. 가격 경쟁력과 안정성 관리 및 점검을 통해 우수한 품질까지 갖춘 다양한 PB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원가절감형 상품과 조리가 간편한 HMR, 전처리성 상품 개발에 집중하며 식음사업자의 원가 및 인건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 있다. 대표적 예로 조리 과정을 간소화해주는 반조리 식품인 식자재왕 돈까스류는 30여종에 달한다. B2B 전용 반조리 식품이 드물었던 2007년부터 큰 인기를 끌어 현재까지 누적 6,000만장의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푸디스트가 보유한 최첨단 식품분석센터를 통해 상품의 식품안전 수준을 최대로 끌어올렸다. 푸디스트는 한국인정기구(KOLAS) 인증 및 식약처 공인검사기관 지정은 물론 국제비교숙련도(FAPAS) 최상위등급을 확보한 식품분석센터에서 법적 기준보다 강력한 품질보증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하동열 푸디스트 상품개발 담당 상무는 “품질에 기반한 탁월한 가성비가 식자재왕의 가장 큰 경쟁력이자 차별점”이라며 “이러한 브랜드 콘셉트 아래, 앞으로도 소규모 식음사업자를 지원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상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