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여의재’ 신축공사 2024.11.16(토) 착공식 현장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여의재’ 신축공사 2024.11.16(토) 착공식 현장
서희건설이 지난 16일 남양주시 오납읍 양지리 일원에 선보이는 3,444세대 브랜드 대단지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여의재’ 3단지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서희건설 이봉관 회장을 비롯해 양지7지구 3단지 지역주택조합 최석진 조합장과 조합원 그리고 여러 귀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10시부터 진행된 행사는 공사개요 보고에 이어 최석진 조합장의 인사, 서희건설 이봉관 회장의 축사, 착공기념 테이프 컷팅 및 축하공연, 다과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여의재’는 3개 단지 총 3,444세대 대단지 아파트로, 지금까지 진행된 지역주택 사업장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서희건설은 이번 착공식을 통해 매머드급 규모 대단지 지역주택조합 사업 성공의 시작을 알렸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여의재는 4호선 오남역 역세권 입지와 도보통학 안심 학세권, 자연친화 힐링 숲세권까지 5분 거리로 모두 누릴 수 있어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춘 多세권 아파트”라며 “이번 3단지 착공을 시작으로 1, 2단지도 순조롭게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서희건설의 시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준공까지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여의재’는 지하 2층~지상 31층 규모로 1단지 14개동 1,308세대, 2단지 10개동 1,080세대, 3단지 14개동 1,056세대로 총 3,444세대로 조성되며,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 타입으로 구성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세대 4Bay 설계로 채광과 일조량을 극대화했으며, 팬트리, 드레스룸 등 넓은 수납공간을 설계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단지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비롯한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과 함께 티하우스, 작은도서관, 맘스테이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해당 단지는 4호선 오남역 뿐만 아니라 인근에 8호선 별내역 개통으로 강북, 강남 접근성이 용이하며, 진접오남로 이용 시 별내신도시, 다산 신도시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또한 덕송~내각 고속화도로는 서울 강북권 이동에 용이하고 구리포천고속도로 이용 시 북부간선도로와 강변북로 등 주요 간선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다.

더불어 인근에 9호선 연장선 풍양역(2031년 개통예정), GTX-B노선 왕숙역(2030년 개통예정) 등 잇단 교통 호재 소식에 트리플 역세권의 입지를 갖춘 수혜지로 떠오르고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의 트리플 학세권도 눈길을 끈다. 단지 주변으로 양지초, 오남중, 오남고가 위치하고 있어 어린이집부터 초·중·고교까지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한 ‘원스톱 학세권’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 학원가와 시립오남도서관, 시립진접푸른숲도서관 등 자녀 안심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다.

대단지 안에 축구장 약 4배 크기의 공원이 예정되어 있는 자연 친화적인 주거 환경도 수요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더불어 지근 거리의 철마산과 오남 호수공원이 있으며, 왕숙천과 근린공원 등 산과 호수, 공원을 이용한 삶의 여유를 더할 수 있는 트리플 힐링 포인트도 장점으로 꼽힌다.

한편,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여의재’ 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 및 사전방문예약 등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