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나우
닥터나우가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의료서비스(비대면진료앱) 부문을 수상했다.

닥터나우는 대한민국 1위 비대면 진료 플랫폼으로, 모바일을 기반으로 비대면 진료, 실시간 의료상담 등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를 출시한 2020년 이후 현재까지 누적 진료 건수 약 220만 건, 앱 누적 다운로드 수 약 570만 건을 기록했다.

닥터나우는 기존 진료 시장의 비효율을 디지털 기술로 혁신하고, 환자가 아플 때 더 빠르고 간편하게 의사와 연결될 수 있는 의료 접근 인프라를 구축한다. 증상 입력, 의사 선택, 실시간 진료, 처방전 전송, 약 수령까지의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전국 1700여 개 약국과의 연계를 통해 진료 이후 약 수령도 간편하다.

특히 최근 실시간 의료상담에 AI 활용을 확대하고, 독자적인 의약품 유통망을 구축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 및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병의원–약국–제약–데이터를 잇는 헬스케어 밸류체인 통합 설계도 본격화했다. 이외에도 CES2023 디지털헬스 혁신상 수상, 포브스 아시아 100대 유망기업 선정 등 국내외에서 그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닥터나우 관계자는 “의사와 환자를 단순 연결하는 기능을 넘어, 국민이 기술 혜택을 가장 체감할 수 있는 의료 플랫폼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의료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고,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기반 인프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