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회 당일배송 서비스 성공, 퀵커머스 강화 선언

전국 확장을 기반으로 당일배송 3PL 부문, 오늘회 러쉬도 매출 발생

오늘회, 4월 누적매출액 131억원, 전년比 144%↑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오늘회’의 4월까지 누적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144% 증가한 131억 4천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53억원과 비교하면 144% 성장한 수치다.

오늘회는 수산물 카테고리뿐 아니라 빠르게 확장한 농축산 카테고리 영역에서의 매출이 고르게 성장했으며, 4월 중순부터 본격화한 전국서비스 진출이 빠르게 매출을 만들어 냈다. 여기에 MRO서비스 매출 외 당일배송 3PL 매출이 발생하면서 올해 풀필먼트 부문 연 목표매출 100억원이 가시화되고 있다. 전년 대비 영업손실은 동기간 17% 개선됐고, 배송비 및 마케팅 비용의 효율화가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오늘회 서비스는 4월 11일 부산경남 서비스 오픈한 후 3주 만에 신규 가입 및 누적이용자수 3만명 돌파, 오늘회 4월 전체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5월 10일 울산 지역, 6월 7일 대전 충청 지역 서비스 확장할 예정이다.

이승복 커머스 총괄은 “6월까지 당일배송 지역 확보, 신규고객의 확보 및 기존 사용자 활동성 증가 등에 힘입어 오늘식탁의 반기 매출 220억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며 “이 기세를 몰아 올 하반기에는 확실한 퀵커머스 선도주자로서 시장 포지셔닝을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