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관리 ‘UP’…‘2020 머니 PB포럼’ 10월 27일 온라인 개최

[한경 머니 = 배현정 기자] 한경 머니는 10월 27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 50분까지 올해 8회째를 맞이한 ‘MONEY PB포럼’을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한다.

올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전 세계의 교역 및 경제활동이 위축되며, 글로벌 투자 환경이 한치 앞을 보기 힘들게 급변하고 있다. 자산관리 전략에도 변화가 필요한 순간인 것이다.


이에 한경 머니는 앞으로 변화할 주요 경제 이슈와 트렌드를 살펴보고 이를 통해 투자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우선 정순인 LG전자 책임연구원이 ‘포스트 코로나, IT 트랜드’라는 주제를 통해 모바일·모빌리티를 중심으로 향후 트랜드 예측 및 투자 포인트를 제시한다. 이어 국내 대표적인 중국 전문가인 전병서 중국경제금융연구소 소장이 미·중 전략경쟁시기의 ‘중국의 전략’을 정밀 분석해준다. 아울러 중국 증시의 방향성도 짚어볼 예정이다.


더불어 자산가들이 가장 까다로워하는 세금을 주제로, 부동산 세금 전문 유튜버 ‘제네시스 박’으로 알려진 박민수 더스마트컴퍼니 대표가 부동산 규제 강화에 대응하는 효율적인 절세 전략을 소개한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는 이번 PB포럼은 각 강사별로 발표가 끝난 후 실시간으로 질의응답도 주고받을 수 있어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들의 자산관리 전략 업그레이드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