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머니 = 김수정 기자]BMW 모토라드의 DNA가 고스란히 담긴 모터사이클 R 나인(nine)T 스크램블러가 진화했다. 보다 더 강력한 토크와 클래식한 공랭식 트윈 복서 엔진, 레트로 디자인으로 탄생한 ‘BMW R 나인 T 스크램블러’. 문의 BMW 모토라드 080-269-5005
[MUST HAVE] FOR MEN’S ROAD, BMW 모토라드
POWERFUL
뉴 R 나인T 스크램블러는 강력한 토크와 특유의 배기음을 자랑하는 전통적인 공랭식 트윈 복서 엔진을 장착했다. 배기량 1170cc의 공·유랭식 수평 대향 2기통 복서 엔진은 7750rpm에서 최고 출력 110마력, 6000rpm에서 최대 토크 11.8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새로운 엔진 매핑과 연료 시스템을 통해 EU4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시킨다. 또한 ABS를 기본으로 장착한 브레이크 시스템은 전륜에 4-피스톤 캘리퍼, 강철로 감싸진 브레이크 라인, 320mm 브레이크 디스크를 제공한다.

FUNCTIONAL
기존 R 나인T와 같이 다양한 개인 맞춤형 설계와 디자인을 통해 자신만의 차별화된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 범위 또한 매우 넓어 BMW 모토라드 오리지널 부품과 개별 제작된 추가 액세서리 등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뉴 R 나인T 스크램블러의 프레임은 튜브 형태의 강철 스페이스 프레임으로 만들어졌다. 전통적인 모터사이클 설계 방식 중 하나인 스페이스 프레임은 가볍고 강성이 높아 어디에서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STRUCTURAL
차체 왼편에 서로 겹치듯 놓여, 위로 높게 솟은 하이마운트 스타일의 듀얼 머플러는 전통적인 스크램블러의 스타일을 강조하는 동시에, 바이크 보디에 매우 가깝게 장착돼 전체적으로 날렵한 외관을 완성한다. 또한 복서 엔진 특유의 묵직한 엔진 사운드를 잘 살려내는 내는 동시에, 새로운 유럽의 소음 기준치도 만족시킨다. 편안한 상체 직립의 착석 자세는 스크램블러의 주된 특징 중 하나다. 뉴 R 나인T 스크램블러는 R 나인T와 비교해 핸들 바를 더욱 높게 세팅했다. 특히, 보다 날렵한 주행을 위해 기존 R 나인T 대비 전장이 45mm 줄고 전폭이 10mm 좁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