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체공학적 오피스 체어, 헤드라인 (1명)
비트라(VITRA)의 헤드라인(Headline)은 현대 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인체공학적인 요구에 대한 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헤드라인은 허리 부분에 최적의 지탱을 제공하는 것뿐 아니라 어깨, 목, 머리 등 모든 부분에 주의를 기울였다.
곧게 앉은 자세에서 머리는 자연적으로 척추와 균형을 맞춘다. 그러나 자세를 바꾸면 목과 어깨에 있는 근육이 긴장하게 된다. 전형적인 오피스 체어는 앉은 사람의 몸통을 지탱하도록 척추 부분의 커브에 따른 곡선의 등받이를 사용한다. 그러나 머리는 더 이상 척추와 일직선이아니며 어깨와 목 근육이 무게를 견디게 된다. 이는 긴장을 유발한다.
이 문제를 해결한 것이 헤드라인이다. 헤드라인은 이를 위해 관절 부분을 위한 등과 목 아래에 프레임으로부터 연장된 유연하고 길어진 등받이를 사용했다. 앉아 있는 사람이 뒤로 기댈 때에는 어깨 등 쪽 패널로 기울어지며 등받이 위의 연장 부분은 머리를 지지하기 위해 앞쪽으로 기울어진다. 이를 통해 목과 어깨 부분의 근육 긴장을 막아준다. 또한 사용자들이 비스듬한 자세에서는 천장을 보게 되는 전형적인 오피스 체어와 반대로, 헤드라인은 컴퓨터 모니터 쪽으로 앉은 사람의 시야를 수평으로 유지시킨다.
진화된 오피스 체어인 헤드라인에는 그에 걸맞은 소재를 사용했다. 커버 원단은 오랫동안 앉아 있어도 전반적인 공기 순환을 보장하며, 습기를 빠르게 없애주는 특허권을 갖고 있는 클리마 시트는 일반 쿠션의 체어보다 최대 8배 보온성을 유지한다. 부속품의 53%가 재생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으며 폴리아미드, 폴리우레탄 폼과 쿠션 직물 등도 98%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LAB SERIES
남성 스킨케어 필수 아이템, 3 MUST HAVE (5명)

Hendrick's Gin
수작업으로 만든 전통 프리미엄 진 (3명)

Hardys
호주 대표 프리미엄 와인, Oomoo Mclaren Vale Shiraz (10명)

The BLUEHILL 천상의 휴식을 선사하는 곳, 주문진 더 블루힐 리조트 숙박권(2명)

Tourstage
2012년형 VIQ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1명)


한경 MONEY와 함께 하는 행복을 부르는 은퇴설계 세미나
한국경제매거진에서 발간하는 고품격 금융 전문지 월간 MONEY는 창간 7주년을 맞아 오는 6월 8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더클래식500 대연회장에서 애독자 초청 은퇴설계 세미나를 개최한다. 2005년 6월 창간 이후 ‘상위 1% 아름다운 부자들을 위한 프리미엄 재테크 매거진’으로 자리 잡은 MONEY가 창간 7주년을 맞아 준비한 이번 행사에는 은퇴설계 전도사 강창희 미래에셋 부회장을 비롯해 우재룡 삼성생명 은퇴연구소장, 대우증권 미래설계연구소장인 홍성국 전무 등 금융계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행복한 노후를 위해 필요한 지혜를 전한다.
애독자 150명을 초청하는 이번 세미나는 합리적인 은퇴설계의 해답을 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참가를 원하는 독자는 e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 접수 sham@hankyung.com
문의 전화 02-360-4837
일시 6월 8일(금) 오후 1시 30분
장소 더클래식500(2호선·7호선 건대역)
초청 인원 150명
예상 시간 총 4시간(섹션별 30분 강의, 10분 휴식)
주요 프로그램 안내
1부 - 은퇴설계 왜 필요한가? 어떻게 준비하나?
① 베이비부머 은퇴 준비 얼마나 됐나?
- 베이비부머 은퇴 준비 현주소
② 행복한 은퇴 생활을 위한 마음의 자세
- 장수 리스크와 인생 이모작에 성공하는 법
2부 - 실전 은퇴설계
① 행복한 은퇴 생활을 위한 마지노선
- 3층 연금제도와 의료보험의 필요성
② 은퇴 후의 금융자산관리법
- 금융상품 운용 전략
③ 행복한 은퇴에 이르는 길
- 재무적, 비재무적 은퇴 준비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