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Special] A Highly Advanced Masterpiece
날렵하게 빠진 차체와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디자인, 재규어의 신모델 플래그십 ‘재규어 올 뉴 XJ(JAGUAR ALL NEW XJ)’. 마치 몸에 맞춘 듯 완벽한 시트에 앉아 부드럽게 페달을 밟는 순간, 휠은 미끄러지듯 도로를 밀어내며 움직인다.

업그레이드된 주행성과 디자인
[Car Special] A Highly Advanced Masterpiece
재규어 XJ 시리즈는 1968년 재규어의 창시자 윌리엄 라이온스의 디자인 철학과 성능, 세련미를 집약한 ‘XJ6 설룬’ 출시 이후 맥을 이어왔다.

XJ 시리즈들은 한 차원 앞선 디자인과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의 기념비적인 신모델들로 재규어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09 프랑크프루트 모터쇼에서 첫선을 보인 2010년형 ‘재규어 올 뉴 XJ’는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차체 구조, 새로운 차원의 고효율성, 고성능 파워트레인과 최신 섀시 등으로 놀랍도록 부드러운 주행을 보장한다.

유선형 라인이 보여주는 역동성과 세련미 넘치는 재규어 올 뉴 XJ의 독특한 차체 라인은 재규어 디자인의 대담한 진보를 예고한다.

흐르는 듯 우아한 라인의 스포츠 쿠페형 재규어 올 뉴 XJ는 차량 정면의 민첩함을 강조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시도했다. 루프라인을 더욱 낮은 유선형으로 제작함과 동시에 넓고 밝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재규어 올 뉴 XJ의 차체는 100% 알루미늄으로, 우주항공기술에서 영감을 얻은 알루미늄 차체 기술을 통해 경쟁 모델 대비 150kg 이상 가볍다. 향상된 차체 강성과 안전성, 뛰어난 주행성능과 핸들링, 연료 효율성도 빼놓을 수 없다.

[Car Special] A Highly Advanced Masterpiece
브랜드의 철학과 미래 비전, 플래그십 모델


명차 브랜드에 있어 플래그십 모델 출시는 큰 의미가 있다. 플래그십 모델은 단순히 그 브랜드 모델 중 최고의 사양을 보유한 차량이 아니라 브랜드가 보유한 기술의 집약체인 동시에 아이덴티티이자 자존심인 셈. 따라서 자동차 브랜드들은 플래그십 모델을 개발할 때 브랜드의 철학을 담아내는 동시에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Car Special] A Highly Advanced Masterpiece
‘XJ X351’이라는 프로젝트명 하에 진행된 재규어 올 뉴 XJ의 개발, 그리고 대중에게 공개된 재규어 올 뉴 XJ는 많은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기존 럭셔리 세단에 대한 고정관념을 넘어선 주행 성능과 고급스럽고 기술집약적인 인테리어, 현대적이면서도 기품 있는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것이다.

재규어의 새 플래그십 모델은 ‘아름다운 고성능 차’라는 재규어 브랜드 철학을 유지하면서 끊임없이 시도한 변화의 역작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7월 국내에 첫선을 보였다.

김가희 기자 holi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