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이 스스로 현금 흐름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핀다만의 방법을 찾아가는 모든 과정을 미션과 비전으로 채택하고, 핀다 팀원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여섯 가지 핵심가치로 정리했다. 더불어 일을 잘하기 위한 복지제도를 대대적으로 도입했다.
핵심가치로는 ▲땡큐핀다 ▲성장 가능성 ▲주도성과 긴밀한 협업 마인드 ▲ 투명한 정보 공유 ▲핀다만의 방식(Finda way) 등이다.
이와 함께 1일 부터 핀다는 주 2회 리모트 근무제를 공식화했다. 여타 산업군이 단계적 일상회복 조치에 따라 재택근무를 없애는 가운데 핀다는 주 3회만 사무실에 출근하고 2일은 재택근무를 유지하도록 했다.
주거와 건강에 안정성을 더하기 위한 복지 시스템도 마련했다. 핀다 주택자금 무이자 사내대출은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현재 15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건강검진 제도를 두 배 이상 높여 가족까지 무료검진 받을 수 있거나 개인이 3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업무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개인당 최대 120만원 상당의 업무 장비를 지원하며, 휴가제도도 다양하게 도입했다. 재직 연수에 따라 연 1회, 최대 3주 단위로 집과 사무실이 아닌 원하는 곳에서 일할 수 있는 워케이션 제도를 도입했다. 휴가 일주일을 붙이면 제주도 한 달 살기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3년마다 주어지는 2주 간의 리프레시 휴가, 학부모의 경우 입학 및 졸업식 1일씩 유급휴가, 예비아빠 유급휴가 제도를 공식화했다.
이재경 피플팀 총괄 팀장은 “이번에 재정립한 핀다의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인재분들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팀원들도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고 성장하겠다” 며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제도들과 정책들을 계속해서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유진 기자 jinjin@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