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 써머리] 신한투자증권, VIP 고객 대상 자산관리 1대1 컨설팅 제공 外
신한투자증권이 업계 최고 세무전문가로 구성된 자산관리솔루션본부 자산관리컨설팅팀의 1대1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절세 전략뿐 아니라 절세를 위해 필요한 포트폴리오 전략까지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차별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한투자증권은 VIP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12월 29일까지 ‘1대1 맞춤 택스 와이즈(Tax Wise) 컨설팅 데이(Day)’를 실시한다. 이번 ‘1대1 맞춤 택스 와이즈 컨설팅 데이’는 연말을 맞아 상장 주식 양도소득세 대주주 요건 개정 사항, 장외 및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통산) 등과 관련된 절세 전략 및 금융소득종합과세를 대비하기 위한 택스 플래닝, 이를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등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Plan Your Tax, Rebalance Your Portfolio’를 슬로건으로 업계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 솔루션본부의 전문가팀이 세무 컨설팅을 통한 절세 전략을 수립하고, 최적의 성과를 올릴 수 있는 포트폴리오 제안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신한투자증권의 자산관리솔루션본부는 금융공학 박사 및 경영학 박사, 경영학 석사(MBA),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국제재무분석사(CFA) 등 40여 명의 분야별 전문가가 포진해 있다. 자산관리컨설팅팀은 법률 및 세무전문가 9명 중 6명이 국세청 출신의 전문가 집단이다.

아울러 2명의 조세 전문 변호사가 일반적인 법률 이슈뿐 아니라 고객이 영업과 관련해 내리는 의사결정에 수반된 세무, 부동산 등 민·형사 법률 이슈에 대한 세미나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법인 고객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전담팀’을 구성해 법인 고객의 가업승계 컨설팅, 부동산 투자 컨설팅, 임직원 대상 세미나 및 세무 자문 서비스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박근배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솔루션본부장은 “VIP 고객들이 금융기관에 기대하는 서비스 수준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며 “신한투자증권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팀 기반의 협업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1대1 맞춤 택스 와이즈 컨설팅 데이를 통해 많은 VIP 고객이 신한투자증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하면 좋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WM 써머리] 신한투자증권, VIP 고객 대상 자산관리 1대1 컨설팅 제공 外
하나은행,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솔루션 시행

하나은행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원큐’에서 제공 중인 초개인화 AI 자산관리 솔루션 ‘아이웰스’의 대손님 행운 이벤트를 오는 12월 22일까지 실시한다.

하나은행이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PB 수준의 초개인화된 자산 진단 및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손님 맞춤형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아이웰스’는 지난 4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이용 손님 70만 명, AI 투자 금액 30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손님 친화적인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으로서 우수성 및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시행하는 이번 ‘아이웰스’ 대손님 행운 이벤트는 방문하기 이벤트와 소문 내기 이벤트 2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하나원큐’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아이웰스’ 최초 방문 손님 모두에게 10 하나머니부터 최대 2만 하나머니까지 랜덤 방식으로 하나머니를 100% 지급한다.

이은정 하나은행 투자상품본부장은 “손님들께 ‘아이웰스’의 수준 높고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소개함과 더불어 행운까지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손님 중심의 디지털 혁신으로 선도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체크카드 결제 시 남는 1000원 미만의 잔돈 금액을 펀드 또는 적금 상품에 자동으로 투자할 수 있는 ‘잔돈 투자 서비스’에 지난 11월 8일부터는 신용카드도 가능하도록 추가 개편해 MZ(밀레니얼+Z) 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손님들에게 소액 투자의 재미와 방법을 확장 제공하고 있다.
[WM 써머리] 신한투자증권, VIP 고객 대상 자산관리 1대1 컨설팅 제공 外
NH농협금융, 자산관리 전문가의 투자 전략 노하우 공개

NH농협금융은 11월 29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NH아트홀에서 ‘NH WM마스터즈’와 함께하는 ‘NH 자산관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NH WM마스터즈’는 농협금융지주와 계열사인 농협은행, 농협생명, 농협손해, NH투자증권, NH아문디자산운용 등 6개사에서 선발된 업계 최정상 자산관리 관련 전문가 집단이다.

이번 투자 콘서트는 ‘2024년 청룡의 기운으로 비상(飛上)하라!’를 슬로건으로 1부는 김병연 NH투자증권 수석전문위원과 박형민 NH아문디자산운용 수석전문위원이 ‘투자 성공의 열쇠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2부에서는 김효선 NH농협은행 전문위원과 정보현 NH투자증권 전문위원이 ‘위기와 기회의 부동산’을 주제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매일 더 나은 나를 만나는 법’을 주제로 국민 멘토인 김미경 아트스피치앤커뮤니케이션 대표의 특강도 진행했다.
[WM 써머리] 신한투자증권, VIP 고객 대상 자산관리 1대1 컨설팅 제공 外
신한은행,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 확대 시행

신한은행은 인공지능(AI)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 자산관리를 돕는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신한은행 주거래 고객 중 ‘프리미어’ 고객들에게 제공했던 서비스로 해당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지난 9월 말 기준 이용 고객 19만 명, 포트폴리오 관리 자산 1조7000억 원을 달성했다.

신한은행은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디지털 자산관리 경험을 제공하고 건강한 자산관리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서비스 대상을 ‘모든 고객’으로 확대했다.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는 △수익성·유동성·위험성·개별 상품 위험성을 기준으로 보유 자산을 진단해 효과적인 개선 방안을 알려주는 ‘자산건강도 진단’ △고객별 자산 선호도, 거래 성향 분석을 통한 ‘포트폴리오 설계’ △보유 상품 만기 안내 및 리밸런싱을 제안하는 ‘보유 자산 사후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 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신한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프라이빗뱅킹(PB) 수준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디지털 기술을 활 용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로 ‘고객의 삶에 녹아드는 에브리웨어 뱅크(Everywhere Bank)’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는 신한 쏠(SOL) 내 ‘특화라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미경 기자 esit91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