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클리드소프트, ABC 부트캠프 ‘데이터 탐험가’ 과정 3기 성과보고회 성료
㈜유클리드소프트는 지난 14일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시사실에서 24년도 ABC 부트캠프 ‘데이터 탐험가’ 과정 3기 성과보고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ABC 부트캠프 데이터 탐험가 과정 3기 참여자는 40일 동안 파이썬,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초, 머신러닝 등의 IT 기술 배움 과정을 이수했으며,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 기관 탐방, 고경력과학기술인 멘토링 등의 기술 나눔 활동도 수행했다. 또한, ESG 특강을 통해 인문적 소양을 갖추기도 했다.

교육생들은 그동안 배운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7일 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성과보고회에서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발표한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유클리드소프트 채은경 대표이사와 ㈜토이코스 엄준석 대표이사, ㈜새온 김진현 대표이사,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추명구 사무국장, 과학기술연우연합회 함진호 이사, 한남대학교 오소진 교수가 심사위원으로 함께했으며 운영기관 담당자들과 45명의 교육생이 참석했다.

총 8개의 조는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돌봄 노인을 위한 TV 설치형 IoT’, ‘제로 웨이스트 여행 콘텐츠 추천 서비스’, ‘공유냉장고 통합관리 서비스’, ‘치매 환자 실종 방지 서비스’ 등을 주제로 사회문제를 해결할 결과물을 발표했다.

성과보고회 수상자는 “ABC 부트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비전공자도 데이터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고, 전공자와 비전공자가 함께 시너지를 일으켜 넓은 시야로 문제를 해결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22년도부터 3년 연속 총괄책임자로 사업을 주관하는 ㈜유클리드소프트 채은경 대표이사는 “아무도 이탈하지 않고 40일의 여정을 끝까지 완주한 여러분이 대견하다. 여러분의 열정으로 더 뜨거운 여름을 보낸 것 같다. ABC 부트캠프를 통해 배운 기술과 경험이 살아가면서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참여자들을 응원했다.

ABC 부트캠프 데이터 탐험가 과정 3기는 성과보고회를 마지막으로 공식적인 과정을 마무리한다.

한편, 올해 마지막 기수인 ABC 부트캠프 데이터 탐험가 과정 5기 참여자를 현재 모집하고 있으며, 이는 9월 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