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 ‘BCMA&CGTWA 2024’ 참가
세포배양배지 제조기업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는 오는 10일~11일 싱가포르에서 개최하는 ‘BCMA&CGTWA 2024(Biologics Contract Manufacturing Asia & Cell and Gene Therapy World Asia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BCMA&CGTWA 2024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중점을 둔 행사로, 바이오 의약품 시장 동향부터 위탁생산(CMO)·위탁개발생산(CDMO) 부문에 있어 직면한 과제와 솔루션을 총 망라해 심도 있게 다룬다. 바이오 의약품 제조 전문기업부터 학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관계자들이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컨퍼런스다.

400명 이상의 참석자 및 120개 이상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자리에서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는 별도 부스를 마련하고, 자사의 세포배양배지 브랜드 셀리스트(CELLiST)를 포함해 바이오 의약품 제조를 위한 세포배양배지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셀리스트(CELLiST)는 30여 년간 화학조성 세포배양배지 연구를 이어온 아지노모도의 배지 제조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세포배양배지 브랜드다. 아지노모도의 아미노산 연구 역량과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동물세포배양배지 개발 및 제조, 맞춤형 배지 개발, 배지 위탁 생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에 따르면 고객의 요청에 따라 Small scale부터 Commercial scale까지 다양한 범위의 세포배양배지 위탁 생산이 가능하며,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아지노모도셀리스트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BCMA & CGTWA 2024 행사에서는 아미노산 연구 개발 역량을 집약해 탄생한 세포배양배지 제품들을 알리고 관련 기업들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바이오 의약품 관련 컨퍼런스에 참가해 셀리스트의 우수성을 알리고 산업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