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스윗은 지난 13일 ‘식약처 인증 공인 기관에 저당 단팥바 제품에 대한 총 6차례의 미생물 검사 결과 “이상 없음” 결과를 받았으며, 현재 판매 중인 아이스크림 전제품 총 27종 제품에 대한 추가 미생물 검사를 진행 결과 또한 모두 “이상 없음”으로 확인했다’고 전했다.
또, “고객분들께서 앞으로 라라스윗의 제품을 믿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공장 위생 현황에 대한 부분을 공유한다”며 제조사 선정 과정 및 위생 현황을 공개했다.
이어 “미생물 검사를 진행하는 추가적인 프로세스를 도입하고, 추가적으로 작업자 위생 활동 강화 및 교육을 진행해 이중으로 해당 문제의 발생 가능성을 줄여 더욱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식약처는 지난 29일 '저당 단팥바' 제품에서 대장균군이 검출돼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발표했다.
라라스윗은 “저당 단팥바 이슈에 대해 고객분들께 제대로 된 사과와 설명을 드리고자 한다”며 사과 영상을 공식 유튜브에 게재해, “해당 영상으로 그간 가지셨던 많은 의문과 걱정이 해소되시길 바라며, 그동안 라라스윗을 믿고 구매해 주신 모든 고객분들께 큰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식약처에서 밝힌 회수 대상 제품 제조일자는 2024년 10월 8일로 ‘동그린주식회사’ 제조 제품이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