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애플트리김약사네’ 2년 연속 선정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애플트리김약사네‘가 19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식품(건강기능식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번에 2년 연속 수상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팜스빌의 ‘애플트리김약사네’는 약사가 직접 개발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의 시초로서 무분별하게 확대되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과 올바른 구매 기준을 세우고자 자사 쇼핑몰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1:1 전문상담 코너를 통해 개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른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으며 수 만건의 건강 상담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전문약사가 직접 원료에서부터 균형 잡힌 영양 설계까지 참여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애플트리김약사네, 악마다이어트, 비타민스토리, 애플트리 등 용도와 목적에 따라 다양한 건강식품 브랜드 라인업이 구축돼 있으며 그 가운데 ‘악마다이어트’는 국내 홈쇼핑에서 다이어트 부문 주문액 1위, 연속 매진 등을 기록하며 주목받았다. 현재는 올리브영, 롭스, 분스 등 드럭스토어 및 GS25, 세븐일레븐 편의점까지 유통망을 넓히고 국내 뿐 아니라 최근 미국, 베트남에서는 홈쇼핑과 롯데 면세점 입점 및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으로도 수출하고 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31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58개 부문, 476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김병호 기자 kb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