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레이더]
대우건설 ‘의왕 장안지구 파크 푸르지오’ 분양…선호도 높은 85㎡ 이하 중소형
역세권에 명문 학군까지 갖춘 ‘의왕 장안지구 파크 푸르지오’
[한경비즈니스=김병화 기자] 대우건설은 경기도 의왕시 삼동49 일대(장안도시개발지구 공동주택 A3블록)에 ‘의왕 장안지구 파크 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10월 5일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전체 1068가구 중 특별 공급(168가구)을 제외한 900가구 분양에 평균 3.90 대 1, 최고 5.10 대 1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마감됐다. 전용면적 74㎡는 172가구 모집에 878건이 접수돼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의왕 장안지구 파크 푸르지오는 서울과 수도권 접근이 용이하다”며 “중소형 단지 구성과 푸르지오 만의 상품 경쟁력, 공원으로 둘러싸인 풍부한 녹지 공간으로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 푸르지오 최초 ‘IoT 스마트 스위치’까지

‘의왕 장안지구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4층 12개 동, 총 1068가구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로는 74㎡ 218가구, 84㎡A 592가구, 84㎡B 96가구, 84㎡C 92가구, 84㎡D 70가구로 전체 가구가 선호도 높은 85㎡ 이하의 중소형이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의왕역과 단지 앞 간선버스 노선을 이용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영동고속도로, 과천~봉담 간 고속화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또 하나로마트·부곡시장 등이 가까워 편리하고 단지 앞 공원과 덕성산, 부곡체육공원,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등 공원으로 둘러싸여 풍부한 녹지 공간으로 여유로운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이 예정돼 있고 덕성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부곡중·의왕고 등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의왕 장안지구 파크 푸르지오는 전가구가 남향(남동·남서향)으로 배치돼 채광을 극대화했고 전 타입 4베이 설계로 개방감을 줬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어린이집·도서관·독서실·시니어클럽·북카페 등도 설치돼 단지를 벗어나지 않고도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엘리베이터 전력 회생 시스템,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실별 온도 제어 시스템이 적용돼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고 대기전력 차단 및 온도·조명 조절과 전력 사용량 모니터링이 가능한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스위치가 푸르지오 최초로 설치된다.

더욱 강화된 보안 시스템으로 단지 내 생활이 안전하다. 지하 주차장에 200만 화소의 CCTV가 설치된다. 무인 택배 시스템이 설치되며 지하 주차장에서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비상콜 시스템이 적용된다.

가구 현관 앞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해 홈 네트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도 설치된다. 가구 내 월패드에서 차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도 설치된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050만원이다. 중도금은 이자 후불제이며 입주 예정일은 2019년 1월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233의 2에 있다.

kb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