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우수브랜드대상] 시크(SEEC), 카시트 안전성 테스트 3관왕
1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올해 ‘토털 베이비 케어 브랜드’로 도약을 준비하는 시크(SEEC)가 유아 용품(카시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시크는 잉글레시나·릴레베이비 등 세계적인 유아 용품 브랜드의 공식 수입원인 (주)끄레델이 2015년 출시한 브랜드다. 브랜드를 선보임과 동시에 유럽 인증(ECE), 중국 인증(CCC), 국내 인증(KC)을 획득하며 카시트 안전성 테스트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특히 이 회사가 지난해 출시한 ‘익스텐션 프로 픽스’ 주니어 카시트는 국내 최초로 아이의 체형에 맞춰 길이와 폭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또한 측면 사고를 대비해 카시트 몸체 날개 부분에 ‘사이드 범퍼 프로텍션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인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 총 6177명을 대상으로 가구·헬스·의류·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1개 부문, 370개 기업, 11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리서치 결과와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정채희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