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우수브랜드대상] 데이타솔루션, 데이터로 그리는 새로운 세상
1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데이터 기반의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이타솔루션이 IT(빅데이터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데이터 전문 국내 브랜드 데이타솔루션은 스몰데이터는 물론 빅데이터의 수집과 저장, 분석 및 활용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컨설팅 능력과 시스템 구축 능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브랜드의 ‘빅스테이션(BIGstation)’은 순수 국내 기술을 바탕으로 10여 년에 걸쳐 개발된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이다. 빅데이터 시대에 꼭 필요한 비정형 텍스트를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전문적인 텍스트 전처리, 안정적인 분산 환경 등 우수한 성능의 핵심 모듈과 컴포넌트 관리 및 통계·모니터링 관리 도구로 구성돼 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인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 총 6177명을 대상으로 가구·헬스·의류·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1개 부문, 370개 기업, 11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리서치 결과와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정채희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