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AJ전시몰, 리퍼비시 전문 쇼핑몰
24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중고 리퍼비시 전문 쇼핑몰 AJ전시몰이 온라인 쇼핑몰(디지털 가전) 부문 1위를 2년 연속 수상했다.

AJ전시몰은 ‘중고품 살 땐 전시’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중고제품을 판매하는 디지털, IT 온라인쇼핑몰 전문브랜드다. 최저가 보상제도 및 24가지 품질인증을 거친 무상보증 서비스로 신속하고 정확한 A/S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코리아세일페스타’ 쇼핑행사에서 정부 공식 지정업체로서 참여한 바 있으며 지난 11월에는 업계 최초로 CJ오쇼핑 TV홈쇼핑을 통해 리퍼비시 중고 노트북을 론칭했다.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의 인식은 보다 합리적인 소비로 지속적으로 전환되고 있다“며 ”앞으로 전시몰은 품질 좋은 중고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6개 브랜드를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