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유럽품질 인증의 프리미엄 라텍스 토퍼 매트리스, 럭스나인
위생관리를 거친 친환경 라텍스 매트리스 제품을 생산하는 럭스나인이 2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가구(라텍스매트리스)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럭스나인은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 9001)과 국제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인증을 받은 자체 공장에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라텍스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다.

럭스나인의 대표제품인 ‘라텍스 매트리스 토퍼 핫앤쿨’은 유럽품질 인증의 프리미엄 블렌딩 라텍스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핫앤쿨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또한 자가드 특유의 직조방식으로 단단한 내구성을 갖췄다.

더불어 세탁의 편리함을 위해 커버가 완전히 분리되는 4-Side Open Type Zipper를 활용한 설계로 제작됐다. 이에 코스트코 코리아 라텍스 매트리스 토퍼 부문 4년 연속 판매 1위와 재구매율 42%를 기록해 해외 유통업체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럭스나인은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을 포함하여 국내 여러 연구소의 시험 검사와 독일 소재의 세계적인 품질검사기관인 TFI에서 검사기준 등을 통과하여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제품임을 인증한 바 있다.

럭스나인 김인호 대표는 “믿을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선보였기에 이번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에 선정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제품 연구과 품질관리에 신경을 쓰며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