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신바람 나는 노래반주기 국민 브랜드, KY금영그룹
고품질 노래반주기 보급으로 국민 여가 생활의 질적 향상을 이룬 KY금영그룹이 2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음향기기(노래반주기)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KY금영그룹은 음악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 20여 년간 꾸준히 노래반주기 R&D 투자 및 음원 콘텐츠 제작, 스마트 서비스 개척 등으로 시장을 이끌어왔다. 덧붙여 최근에는 동전노래방 전용 반주기 ‘KY라이븐 S-90’으로 국내 노래방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한 해당 브랜드는 스마트 미디어 발전과 함께 스마트 음악 콘텐츠 분야가 더 큰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국내 대형 TV노래방, 유튜브·모바일앱 노래방 등의 뮤직서비스 R&D 투자와 국내외 대표 OTT 사업자들과의 새로운 서비스 런칭 협약을 준비 중이다.

아울러 KY금영그룹은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렇듯 나눔을 실천해,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100년 기업을 목표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KY금영그룹 관계자는 “우리 국민들이 올해에도 자사 서비스를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벤트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임직원 모두 힘찬 전진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