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년 연속 수상한 몽베스트는 생수 전문 기업인 한국청정음료㈜에서 생산하는 내추럴 미네랄워터로 경기 북부 국망봉 자연 원시림에서 추출한 1급수다.
이는 천연필터로 불리는 화강암반층을 통해 정수 과정에도 화학처리가 없어 더욱 깨끗한 화강암반수로 칼슘, 마그네슘 등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규소(Si)가 포함돼 있다.
용기는 500mL와 2L의 단점을 보완한 1L 패키지와 휴대하기 편리한 330mL, 야외 이동 시 운반하기 쉬운 500mL, 3~4인 가정 식수용으로 적합한 2L 제품 등 총 4가지로 구성돼 있다.
또한 최신식 생산설비시설을 갖춰 매일 맛, 냄새, 탁도, 수소이온농도 검사, 매주 1회 이상 원수의 미생물 검사, 매월 원수 및 제품에 관한 미생물 및 이화학 실험, 제품 중 방사성물질 검사에 대한 대외 공인기관 수질검사 등 철저한 품질검사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몽베스트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최신식 생산설비시설 및 철저한 품질검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점을 바탕으로 선정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을 제공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보다 발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여성 소비자가 뽑은 ‘2017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20세 이상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프리미엄지수를 산정, 각 부문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브랜드다.
심사위원상은 학계·산업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충성도·신뢰도·인지도·이미지·만족도 등 총 5가지 항목에 대한 공적서를 심사해 높은 점수를 얻은 브랜드에 주어진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