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온라인쇼핑몰 ‘펀샵’ 인수
(사진) ‘펀샵’ 홈페이지. /CJ오쇼핑 제공

[한경비즈니스=최은석 기자] CJ오쇼핑이 ‘남심(男心) 취향저격’ 상품 판매로 유명한 온라인쇼핑몰 ‘펀샵’을 운영하는 ㈜아트웍스코리아의 지분 70%를 인수했다.

CJ오쇼핑은 상대적으로 취약한 남성 고객층을 확보해 경쟁력을 갖춘 상품·브랜드 사업자로 거듭나기 위해 펀샵을 인수했다고 29일 발표했다.

펀샵은 ‘어른을 위한 장난감 가게’를 표방, 재미있는 콘텐츠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온라인 몰이다. 생활의 불편함을 유쾌하고 기발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생활솔루션 상품을 소개하며 젊은 남성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회원 수는 40만 명 수준으로, 30~50대 여성을 주요 고객층으로 하는 CJ오쇼핑과 달리 전체 회원의 70%가 30~50대 남성이다.

아트웍스코리아는 이외에도 ‘행복한 맛의 모험가’를 표방하며 국내외 새로운 식품을 소개·판매하는 푸드 전용 쇼핑몰 ‘락식(樂食)’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 아트웍스코리아의 매출은 245억원이다.

진정임 CJ오쇼핑 미래성장본부 부사장은 “CJ오쇼핑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상품 경쟁력 강화와 콘텐츠 차별화에 집중해 왔다”며 “이번 펀샵 인수는 TV홈쇼핑과 T커머스, CJ몰 등 CJ오쇼핑의 기존 채널과 시너지 효과가 클 뿐만 아니라 홈쇼핑 산업의 새로운 생태계 조성에도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choi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