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랩의 네버굿바이는 과학적 매칭 알고리즘으로 진중한 인연을 찾아주는 온라인 관계 지향 매칭 서비스인 ORS(Online Relationship Service) 기반의 모바일 소개팅 플랫폼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생물학, 심리학에 기반을 둔 차별화된 과학적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네버굿바이는 성공적인 매칭을 위해 저작권 등록이 완료된 독자적인 심층 설문을 시행한다. 이 설문은 세계적으로 공인된 질문지를 토대로 개발돼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성별로 맞춤화돼 있어 정교하다.
덧붙여 이 브랜드는 국내 업계 최초로 특허를 취득한 MVM(Mate Value Matching) 매칭 알고리즘으로 회원과 잘 어울리는 상위 0.3%의 인연만을 추천한다. 또한 회원과 상대방의 절대적·상대적 어울림 지수를 객관적으로 분석한 후 두 사람이 어울리는 정도를 수치로 표현한다.
아울러 성공적인 남녀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성향, 가치관 등 35개 요인에 관한 비교 차트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신뢰성 극대화를 위해 전 회원을 대상으로 철저한 실명인증 및 직장·재학인증을 실시한다.
한편 해당 브랜드는 위와 같은 점들을 앞세워 국내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진 후, 중국 등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