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1:1 맞춤형 영어 회화 교육 브랜드, 엔구 화상영어
효율적이고 즐거운 영어 교육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엔구 화상영어가 26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온라인교육(화상영어)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엔구 화상영어는 ‘진짜 말하는 영어’를 표방하며, 쌍방향 소통에 초점을 둔 개인별 맞춤형 화상영어 교육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고객들이 자신이 원하는 시간·강사·수업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해 수강할 수 있게 했다.

덧붙여 이 브랜드는 365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들은 인터넷 연결과 스카이프 실행이 가능한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시공간의 제약 없이 해당 브랜드의 1:1 화상영어 수업을 25분간 받을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엔구 화상영어는 2,700개 이상의 교재를 교육에 활용하며, 모든 교재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교재 중에는 수강생의 수준과 공부 목적을 다방면으로 고려한 것들이 마련돼 있어, 아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쉽게 학습이 가능하다.

아울러 해당 브랜드는 5단계 과정을 거쳐 유럽권, 북미권 등 60개국 이상의 실력 있는 강사들을 6,000명 이상 채용해, 고객들이 영어 학습은 물론 다양한 문화까지 경험하게 했다. 또한 학생들의 강사 평가·의견을 교육 서비스 향상을 위한 중요 자료로 활용한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의 주관으로 진행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소비계층과 파워블로그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다. 이를 통해 총 22개 부문 252개 분야 351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7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choi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