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자바라대문 및 무레일 게이트 전문 브랜드, 홍문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으로 견고한 무레일 게이트를 제조하는 홍문이 26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산업(무레일게이트)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홍문ENG는 1995년 스텐자바라 제작을 시작으로, 2006년 국내 최초로 알루미늄 무레일자바라를 선보인 자바라대문 전문 브랜드이다. 해당 브랜드는 무레일자바라, 접이식대문, 슬라이딩게이트, 일자형대문, 대문형 차단기, 스텐자바라 등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홍문ENG의 대표적인 제품인 무레일자바라 게이트는 기존의 스텐자바라의 단점을 보완해 차별화된 자바라대문으로 제작됐다. 해당 브랜드의 무레일자바라는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되어 빗물로 인한 녹이 생기지 않고, 레일이 없어 겨울철에 자바라 바퀴와 레일이 얼어붙는 현상도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적외선 안전감지센서 기능이 탑재돼 있어 사람이나 물체를 감지하면, 원래의 위치로 자동 작동되어 사람, 차량 등 물체의 피해를 최소화한다. 아울러 국내 최대의 다양한 디자인 제품을 갖추고 있으며, 어떠한 건축물과도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며 건축물의 첫인상을 책임지고 있다.

홍문ENG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기반으로 하여,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무레일 게이트를 제작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의 주관으로 진행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소비계층과 파워블로그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다. 이를 통해 총 22개 부문 252개 분야 351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7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choi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