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어휘 습득력을 올리는 단어프로그램, 보카트레인
영어학원 필수 온라인 영단어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보카트레인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교육(영어학원 프로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보카트레인은 학습과 성적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통합 학원용 온라인 솔루션 영단어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처음 접해보거나 교과 과정의 어휘를 보고 구조적으로 습독하여 학습 능률을 향상시키는 데 탁월하며, 학원 수업과의 연계성이 높아 출시 3년 만에 전국 사용 학원 수 1,800곳을 돌파했다.

보카트레인은 영어의 기본이자 완성인 영어단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플래시카드, 조합, 스피드퀴즈 등 다양한 9단계 학습 과정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데스크톱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각종 모바일기기와 연동된 영단어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영어단어 예습, 복습을 할 수 있으며, 무료체험 신청 및 원격상담도 가능하다.

특히 고등영단어를 비롯한 교과서 출판사 내신 단어장이나 외부 단어장, 부교재 등을 탑재할 수 있는 단어장 만들기 기능을 갖췄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학원뿐만 아니라 개인의 학습 수요도 증가함에 따라 자체 단어장 시리즈 자료 지원, 오답노트 및 학습결과 조회 기능 개선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018년 1월을 기점으로 출판사별 초중고 교과서, 수능·모의고사 기출 영어단어, 원어민 음원 및 활용 이미지 자료 등 10만여 개 영어 콘텐츠를 업데이트한 보카트레인은 이로써 온라인 영어프랜차이즈 업계 최대 자료를 보유하게 됐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