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창작자를 위한 후원 플랫폼, 투네이션
웹 기반의 후원 플랫폼 서비스 투네이션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서비스(다중네트워크채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투네이션은 온·오프라인을 연결해주는 광고 플랫폼 개발 전문기업 주식회사 투스라이프의 브랜드로, Youtube, Twitch 등에서 방송하는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후원 및 방송을 지원해주는 플랫폼이다.

이 브랜드는 인터넷 방송시장에서 스트리머들이 퀄리티 높은 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능을 위젯 형태로 제공해 방송 및 수익 창출을 돕는다. 또한 국내 최저 수수료 기부 플랫폼으로 설치가 간편하고, 보기 쉬운 통계를 제공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설정방법을 알려주는 간단설정 시스템을 제공하는 점도 특징이다. 투네이션은 규모의 크고 작음과 상관없이 창의적인 컨텐츠와 기획력을 갖고 있는 고객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해주고 있다.

아울러 영상, 기프티콘, 미니후원 등으로 스트리머와 시청자가 서로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다. 후원은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티머니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투네이션 관계자는 “이번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다양한 목소리와 영상 후원을 통해 시청자들과 1인 크리에이터가 함께 방송을 만들어갈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