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케듀아이, 평생교육을 위한 자격증 전문 온라인 교육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전문자격과정 및 직무능력과정을 개발해 체계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케듀아이가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교육(자격증)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케듀아이는 평생교육을 지향하며 전문적인 맞춤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자격교육개발원(주)의 자격증 전문 온라인 교육 브랜드로, 고용노동부 지정훈련기관 및 교육부 원격평생교육시설 지정을 받았다.

케듀아이는 일반인·대학생 대상 자격전문 교육과정 운영과 함께 EBS SMAT(서비스경영자격), EBS유통관리사, EBS물류관리사, 보세사,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국제무역사, 무역영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자격증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케듀아이는 고용노동부 지원과정의 경우 교육비 100% 환급 정책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우선지원대상기업 근로자에게는 교재와 사이버강의가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해당 브랜드는 국내 최초 지역농협 직원의 승진고시 및 직무능력 향상 대비 과정 ‘신용·경제실무 환급과정’을 개발했으며, 현재 전국 지역 농협 직원을 대상으로 실무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체계적인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시스템을 구축한 평생교육 전문 기업으로 ‘지식경제부장관상’, ‘과학기술부장관상’, ‘대한민국 창조경영대상’ 등을 수상해 경쟁력을 공고히 했다. 이 결과, 케듀아이는 고객 맞춤형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교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인정받아 2년 연속(2017~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와 브랜드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총 39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8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