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캐나다쉐드, 튼튼하고 안전한 다목적 DIY 조립식창고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튼튼하고 안전한 조립식창고 전문 브랜드 캐나다쉐드가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건축(조립식창고)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캐나다쉐드(대표 양근호)는 자가설치가 가능한 북미 스타일의 조립식창고 전문 브랜드로, 기존 컨테이너를 대체할 새로운 패러다임을 내세워 튼튼하고 안전한 조립식창고를 선보였다.

특히 평당 100~200만원을 넘나드는 조립식창고 시장에서 물류비와 광고비를 대폭 절감하여 1/2~1/4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했다. 아울러 기존 유통마진을 줄여 품질 향상과 고객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투자한 결과 실구매자 기준 95% 이상의 구매 만족도를 이끌었다.

캐나다쉐드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 부산 같은 도심은 물론 양평, 광주, 용인 등 전국 전원주택단지에 다수 설치되었다. 강원도 영월, 강릉을 포함한 해안, 산간지역, 제주도, 울릉도에서도 간편하게 조립식창고를 설치할 수 있다.

조립식창고는 전원주택, 옥상, 농가, 공공기관 및 관공서, 교회, 병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창고, 농막, 보관함, 그 밖에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누구나 쉽게 설치하고 해체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캐나다쉐드 관계자는 “조립식창고의 품질 경쟁력과 높은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 선정되어 기쁘다. 이를 계기로 북미와 유럽시장에서 주목한 캐나다쉐드 조립식창고의 차별점을 널리 알리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와 브랜드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총 39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8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