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LG전자, 대용량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출시
-SK텔레콤 누구(NUGU), 아파트 관리비 조회 기능 추가
-CJ푸드월드, 인기 메뉴 할인 프로모션 진행
-이니스프리 ‘아토 수딩 라인’ 출시
-서울드래곤시티, ‘가성비 프로모션’ 실시
-스노어써클, “스마트하게 코골이 방지한다.”
[플라자] 4월 첫째 주 기업 핫이슈
◆LG전자, 대용량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출시
LG전자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청정 면적을 넓혀 국내 대형 공기청정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LG전자는 3월 28일 한국공기청정협회 ‘CA(Clean Air) 인증’을 받은 제품 가운데 청정 면적이 가장 넓은 대용량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모델명 AS488BWA)를 출시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신제품은 158㎡ 공간의 실내 공기를 청정할 수 있다. LG전자는 ‘6단계 토털 케어 플러스’ 시스템이 △미세먼지·초미세먼지·극초미세먼지 △이산화황·이산화질소 △새집증후군 물질인 톨루엔과 포름알데이드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및 생활 냄새까지 제거한다고 밝혔다.
[플라자] 4월 첫째 주 기업 핫이슈
◆SK텔레콤 누구(NUGU), 아파트 관리비 조회 기능 추가
SK텔레콤이 음성인식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에 아파트 관리비 조회 기능을 추가했다. 국내 아파트 거주자라면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에 자신의 아파트 동·호수 정보를 등록하고 ‘누구’, ‘누구 미니’, ‘Btv 누구’를 통해 아파트 관리비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누구’는 고지서 발부 시점이 되면 알림을 통해 관리비 청구 사실을 안내하고 청구 금액을 알려준다. 이번 아파트 관리비 조회 기능은 국내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의 95% 이상을 발급하는 ‘아파트아이’와 서비스 제휴, 개발됐다.
[플라자] 4월 첫째 주 기업 핫이슈
◆CJ푸드월드, 인기 메뉴 할인 프로모션 진행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복합 외식 문화 공간 CJ푸드월드는 인기 메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차이나팩토리·제일제면소 등 CJ푸드월드 코엑스몰점과 잠실롯데점의 13개 매장에서 진행한다.

외식 브랜드는 1만원 이상 주문 시 해당 브랜드의 인기 메뉴를 6000원에 판매하며 빕스마이픽·빕스버거는 생맥주를 2000원에 판매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커피 주문 시 무료 사이즈 업을 제공하고 주스 솔루션은 비트박스 아이스크림을 50% 할인 판매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4월 10일까지 진행된다.
[플라자] 4월 첫째 주 기업 핫이슈
◆이니스프리 ‘아토 수딩 라인’ 출시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민감성 피부 전용 스킨케어 ‘아토 수딩 라인’을 출시한다. 이니스프리는 엄마들의 생생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민감성 피부 자녀를 둔 ‘꼼꼼맘’을 모집하고 모든 제품 개발 과정을 함께했다. 또한 판테놀이 함유돼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는 제주 ‘석창포’를 원료로 사용했다.
[플라자] 4월 첫째 주 기업 핫이슈
◆서울드래곤시티, ‘가성비 프로모션’ 실시
서울드래곤시티의 캐주얼 비스트로 ‘메가 바이트(Mega Bites)’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평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메가 바이트 인기 메뉴 2종과 음료 2잔 세트를 제공한다.

가격은 2인 기준 3만원이다. 목·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밤 12까지 간단한 스낵과 함께 2시간 동안 총 7종의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가격은 1인 4만원.
[플라자] 4월 첫째 주 기업 핫이슈
◆스노어써클, “스마트하게 코골이 방지한다.”
스노어써클은 귀고리형으로 만들어진 코골이 방지 제품이다. 스노어써클은 코고는 소리와 진동을 소리 인식 센서와 골전도 센서로 인식한다. 코골이를 인식하면 물리적인 자극(미세한 음과 진동)을 발생시켜 목 근육의 이완을 강화하도록 도와준다.

사용자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본인에게 맞는 레벨을 조절할 수 있다. 전용 앱(SnoreCircle Pro)은 기기와 데이터를 동기화해 코골이 횟수, 수면 점수, 수면 시간, 수면 주기 등의 수면 관련 데이터를 상세히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