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과딸북클럽은 업계 최초로 신기술 기능성북을 제작·유통하는 벤처기업으로 시작했으며, 사랑하는 아들과 딸을 위한 스마트 첫그림책, 명작동화, 자연관찰 등 다양한 도서를 출간했다.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추어 AR/VR 제품인 사랑하는 아들과 딸을 위한 공룡/아쿠아리움 AR카드, AR 공룡팝업북, 자연관찰VR 패키지를 출시했고, 디지털 E-BOOK 콘텐츠 개발에 힘쓰며 베트남과 중국에 해외지사를 설립해 업무제휴를 늘려나가고 있다.
70여개의 출판사 연합 플랫폼을 구축하며 1,095권의 실물도서와 67,000여개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는 아들과딸북클럽 렌탈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런칭했으며, 놀이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 로봇 LG CLOi, 교육용 로봇인 요리조리 로봇, 기능성 스마트 패드북인 요리조리 동화마을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유치원~초등6학년까지의 영어 과정을 포함 교육과 재미를 모두 잡았다는 정글비트 극장판을 제작 중에 있으며 2020년에 전 세계에 개봉할 예정이다.
주식회사 아들과딸 조진석 대표는 “5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좋은 교육 콘텐츠를 위한 기술력 향상을 위한 노력과 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김재경 기자 kjg@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