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스노우폼 세차 및 디테일링의 혁신
스노우폼 세차 및 디테일링 제품으로 유명한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가 17일 공표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5년 연속 차량용품(세차용품)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의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는 2005년 설립된 스노우폼 세차 및 디테일링 브랜드다. 특히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코리아는 영국 본사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국 및 아시아 총판을 맡고 있다.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는 단순히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디테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프로·아마추어 디테일러들에게 세차 및 디테일링 교육을 20년 넘게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해당 브랜드의 모든 제품은 전문가뿐만 아니라 아마추어가 사용하기에도 쉽고, 누구나 전문가가 사용한 것과 같은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이외에도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는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충족시켜주기 위해 제품을 개발한 뒤 출시하기 전에 디테일링 전문가들로 구성된 본사 내 테스트 팀을 통해 직접 제품 테스트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여러 프로 디테일러들에게 테스트 제품을 보내 끊임없이 피드백을 받으며 제품을 테스트한다.
이처럼 제품 개발에 힘쓴 결과 전 세계적으로 1500개가 넘는 디테일링 업체들이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제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사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분야별 브랜드들의 소비자 선호도를 세분화해 평가하고 브랜드별 서비스 및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이바지하고 국내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