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블랙셀(BLACKCELL), 두피케어 전문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지루성두피·비듬 전문 두피케어 브랜드 블랙셀(BLACKCELL)이 17일 공표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2년 연속 화장품(두피케어)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블랙셀(BLACKCELL)은 주식회사 제이와이메딕스의 두피케어 브랜드다. 내 가족의 두피 건강을 위한 제품을 만든다는 경영이념 하에 두피 자극을 최소화한 성분을 선별하고, 오랜 기간 제품을 연구, 개발한다. 이로써 자사의 이윤보다 실제 효과에 중점을 둔 두피케어 제품을 선보인다.

블랙셀(BLACKCELL)의 대표 제품인 ‘블랙셀 샴푸&토닉’은 문제성 피부 전용 헤어케어 제품이다. 두피의 자연적인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진세노사이드 RG3를 함유한 홍삼 추출물 등 천연주의 성분을 중심으로 개발됐으며,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이 철저히 배제돼 있다.

특히 해당 브랜드의 두피 영양 토닉은 24시간 동안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대개 제품 사용기간 7일 전후로 지루성두피염, 두피 가려움, 비듬이 개선되는 데 상당한 도움을 주도록 개발됐다.

한편 블랙셀(BLACKCELL)은 ‘지루성두피염과 비듬 극복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자사의 샴푸 및 인텐시브 토닉 세트 구입 또는 개별 제품 복수구매를 하는 회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또한 매달 자사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우수 리뷰로 선정된 30명에게 7,000 할인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분야별 브랜드들의 소비자 선호도를 세분화해 평가하고 브랜드별 서비스 및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이바지하고 국내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