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CRYSTAL JADE, 기본에 충실한 글로벌 중식 브랜드
30여 년간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중식 브랜드 CRYSTAL JADE가 17일 공표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에서 고객만족브랜드(중식)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주)크리스탈제이드코리아의 CRYSTAL JADE는 1991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글로벌 차이니즈 외식 브랜드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22개 주요 도시에 100여 개 레스토랑을 운영 중이다. 현재 한국에는 3개의 컨셉으로 14개 매장이 있으며, 현지에서 초청된 수석 주방장이 중국 본토 최고급 요리를 선보인다.

CRYSTAL JADE는 ‘Chinese Slow Food’ 푸드 철학을 바탕으로 5가지 맛의 소롱포 샘플러와 상해식 대표 메뉴인 성지엔빠오 등 다채로운 딤섬을 선보인다. 더불어 한우 안심 탕수육, 이베리코 동파육, 붉은 대게살 볶음 등 자연친화적이고 이색적인 시그니처 메뉴들을 갖췄다.

특히 메뉴 섹션별 현지 셰프들의 안정적인 오퍼레이션과 편차 없는 레시피로 고객들의 높은 호응과 신뢰를 이끌어내고 있다. 또 내부 직원의 만족과 성장에 많은 투자를 하고, 메뉴와 서비스, 위생 등 기본적인 부분부터 확실히 점검한다. 이에 매년 20% 이상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올해에는 잠원, 용산, 평촌 등 핵심 상권 중심의 신규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시그니처 메뉴에 중점을 둔 HMR 사업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 도전해 ‘Lifestyle Chinese Food Brand’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한경BUSINESS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20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분야별 브랜드들의 소비자 선호도를 세분화해 평가하고 브랜드별 서비스 및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에 이바지하고 국내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재경 기자 k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