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KT가 한국 최초로 5세대 이동통신(5G)을 지원하는 휴대용 와이파이 ‘5G 에그(Egg)’를 출시한다. 5G 에그는 5G 신호를 와이파이 형태로 전환해 다양한 기기에서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계다. KT 5G 에그는 최대 속도 1.2Gbps의 최신 와이파이 표준 ‘와이파이 6’를 적용했고 2.4GHz 대역과 5GHz 대역을 동시에 사용하는 ‘듀얼 밴드 기술’을 지원한다. KT 5G 에그는 최대 16대까지 동시에 연결할 수 있어 스마트폰·노트북·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동시에 사용하는 현대인에게 유용하다.
◆ 농심, 47년 만에 ‘깡’ 신제품 ‘옥수수깡’ 개발 농심이 1973년 ‘고구마깡’ 이후 47년 만에 ‘~깡’ 과자류 신제품 ‘옥수수깡’을 개발, 출시했다. 옥수수깡은 통옥수수 모양에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담은 스낵이다. 동글동글한 옥수수 알의 모양을 구현해 보는 재미와 톡톡 터지는 식감을 함께 살렸다. 올해 상반기 가수 비의 노래 ‘깡’이 재조명되면서 ‘새우깡’·‘감자깡’·‘고구마깡’·‘양파깡’ 등 이름에 ‘깡’이 들어간 농심 과자류 매출 역시 급증했다. 이들 ‘깡’ 과자류 4종은 지난 7월 사상 처음으로 월매출액 100억원을 넘긴 데 이어 올해 연간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 오뚜기, ‘열려라 참깨라면’ 내놔 오뚜기가 화끈한 매운맛의 열라면과 고소한 참깨라면을 컬래버레이션한 ‘열려라 참깨라면’을 선보였다. 열려라 참깨라면의 스프는 하늘초의 매콤함이 어우러진 화끈하고 강렬한 매운맛으로 건파와 건청경채로 구성된 건더기 스프가 더욱 풍부한 맛을 이끌어 낸다.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면발을 사용해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고 전분을 첨가해 면발의 쫄깃함과 탄력성을 더욱 높였다.
◆ 풀무원건강생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유어락’ 론칭 풀무원건강생활이 신규 건강기능식품 ‘유어락(YourLac)’을 론칭하며 시판 채널에 진출한다. 새롭게 론칭하는 유어락은 ‘당신의(Your) 건강을 즐겁게(樂) 관리한다’는 의미로, 온 가족이 함께 맛있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풀무원건강생활의 시판용 건강 케어 브랜드다. 풀무원건강생활은 36년간 건강기능식품에서 쌓아 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 방문 판매에서 시판 채널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로 했다.
◆ 11번가, ‘갓반’으로 즉석밥 시장 진출 11번가는 지역 농가, 제조사와 함께 공동 기획한 즉석밥 ‘갓반’을 출시했다. 갓반은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직접 지역 쌀 생산 농가, 제조업체와 협업해 기획한 단독 상품이다. 가마솥에서 ‘갓 지은’ 찰지고 부드러운 밥이라는 뜻과 최고의 밥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소비자의 선호도를 고려해 상등급의 국산 삼광쌀 100%만을 사용하고 칼로리는 현미밥과 비슷하다. 경기 김포 쌀을 생산하는 지역 농가 ‘김포금쌀네트워크(농촌융복합산업)’와 즉석식품 제조 노하우를 가진 제조업체인 ‘시아스’와 협업해 만들었다.
◆ 어헤즈, 트로트 가수 이찬원 모델로 발탁 트로트 가수 이찬원 씨가 탈모 샴푸 브랜드 어헤즈의 신규 모델로 발탁됐다. 어헤즈는 두피 유산균 스칼프 샴푸, 두피 유산균 볼륨샴푸 등 신제품 두 종의 론칭과 함께 이찬원 가수를 활용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두 제품 모두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다섯 가지 프로바이오틱스, 특허 받은 배리어 성분을 함유해 두피 건강 개선과 탈모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차완용 기자 cwy@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301호(2020.10.31 ~ 2020.11.06) 기사입니다.]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