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웹 세미나는 두 차례에 걸친 시리즈 형태로 진행되는데, 42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박곰희와 SC제일은행 신탁부의 민슬기 과장이 비대면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강의한다.
첫번째 세미나는 각종 투자 상품 비교와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상품을 고르는 방법, 투자자를 위한 주요 팁 등에 대해 알려주고, 둘째 세미나에서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투자 트렌드와 이를 활용한 현명한 투자 전략을 제안할 예정이다.
특히 이들은 장기 투자 및 분산 투자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전기차, 바이오, IT와 같은 4차산업 섹터와 관련한 효과적인 투자 방안에 대해 깊이 있게 조언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여 희망자는 각 세미나 당일 오전 10시까지 SC제일은행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뱅킹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세미나 시작 15분 전 문자메시지로 웹 세미나 URL 링크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고액 자산가는 물론 초보 투자자를 대상으로 일상적인 시장 전망과 맞춤형 투자전략으로부터 은퇴 설계, 세법·세무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하는 테마형 웹 세미나를 다각도로 선보이고 있다. 올 상반기부터는 네이버 포스트, 카카오 플러스 친구 등 SNS를 통해서도 양질의 자산관리 콘텐츠로 고객들과 활발한 온택트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공인호 기자 ball@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