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 청주 스마트공장. 사진=LS일렉트릭 제공
LS일렉트릭 청주 스마트공장. 사진=LS일렉트릭 제공
LS일렉트릭이 유럽 최대 스마트 제품 솔루션 박람회 ‘SPS(스마트 프로덕션 솔루션) 이탈리아 2023’에서 디지털 전환 시대의 미래형 공장 솔루션을 대거 공개한다.

LS일렉트릭은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이탈리아 파르마에서 열리는 ‘SPS 2023’에서 ‘디지털 매뉴팩처링’을 콘셉트로 기기부터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아우르는 디지털화된 자동화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이번 행사에서 LS일렉트릭은 한국 기업 가운데 최대인 12부스(110㎡) 규모의 전시 공간에 디지털 제조 혁신 테마를 중심으로 해외 고객들이 자사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LS일렉트릭은 스마트 공장 브랜드 ‘솔루션 스퀘어(Solution Square)’를 처음 공개한다. 솔루션 스퀘어는 단순히 제품을 생산해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자동화 엔지니어링 기술 정보와 고객 맞춤형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번에 공개한 솔루션 스퀘어는 고객사에 제품 정보 및 솔루션, 도메인 지식을 제공하는 인포메이션 포털 기능을 수행하고, 향후 엔지니어 커뮤니티와 고객사의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를 추가해 플랫폼 규모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구병수 LS일렉트릭 자동화솔루션해외사업부장(이사)은 “세계 등대공장으로 선정된 LS일렉트릭의 스마트 공장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를 기점으로 이탈리아, 터키 등 제조 기업이 많은 유럽 지역을 거점으로 단순 기기는 물론 솔루션 사업까지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옥희 기자 ahnoh0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