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S/S 파리 패션위크 10회 연속 참가

한섬의 시스템이 '2024년 S/S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한다. (사진=현대백화점)
한섬의 시스템이 '2024년 S/S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한다. (사진=현대백화점)
한섬의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가 글로벌 시장 공략에 다시 시동을 건다. 본격적인 엔데믹 이후 처음 열리는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신규 홀세일(도매) 업체를 발굴해 해외 영업망을 확대하는 등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데 적극 나선다는 구상이다.

22일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시스템·시스템옴므 글로벌 에디션 '시스템 스튜디오'가 '2024년 S/S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20여개국 패션 관계자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스템·시스템옴므는 2019년부터 10회 연속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했다. 참가 기준이 까다로운 파리 패션위크에 10회 연속 참가하는 토종 패션브랜드로는 시스템·시스템옴므가 유일하다.

한섬은 22일(현지시각 기준) 프랑스 파리 패션 중심지로 손꼽히는 마레 지구에 위치한 '리쎄 터고'에서 시스템 스튜디오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한섬은 이번 프레젠테이션에서 기존의 전통적인 우아함에서 벗어나 이탈리아 남부 휴양지 분위기의 청량함을 시스템만의 클래식함과 시그니처룩으로 재해석한 시스템 스튜디오 2024년 S/S 신제품 150여 종을 선보인다.

특히, 시스템 스튜디오 2024년 S/S 광고 이미지는 세계적인 포토그래퍼 거장 '데이비드 심즈'가 촬영했으며, 스타일링은 프랑스 패션 매거진 보그 편집장 출신 '엠마뉴엘 알트'가 참여했다.

한섬은 이번 파리 패션위크 참가를 펜데믹 이후 위축됐던 글로벌 홀세일 매출 확대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스템·시스템옴므의 경우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20개국 50여 개 패션·유통업체와 홀세일 계약을 체결해 매 시즌 계약 물량을 30% 이상씩 확대하고 있다.

한섬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홀세일 계약 업체를 기존 50여 개에서 100개까지 확대하고, 내년 글로벌 홀세일 수주액도 올해 대비 2배 이상 높인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파리 패션위크 참가를 계기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패션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 영업망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hankyung.com